주아랍에미리트(UAE)한국문화원(원장 이용희)과 동아방송예술대학교(DIMA)가 공동으로 개최한 ‘K-pop Academy X DIMA Dream School’이 8월20일부터 3일간 120여 명의 참가자가 참여한 가운데 큰 호응 속에 마무리되었다.
주UAE한국문화원의 ‘2025 케이팝 아카데미’ 일환으로 UAE 아부다비 소재 '디스튜디오'에서 진행된 이번 워크숍은 한국 최고의 케이팝 인재 양성기관인 동아방송예술대학교의 전문 교수진과 소속 아티스트들이 아부다비를 방문해 진행한 첫 교육 프로그램으로, 케이팝 전문 교육의 현지 진출 가능성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참가자들은 UAE, 오만, 요르단, 수단, 필리핀, 미국, 영국, 캐나다, 인도 등 다양한 국적의 성인, 청소년, 어린이들로 구성되어 케이팝을 매개로 한 다문화 교류의 장이 펼쳐졌다.
교육 과정에서는 전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K-pop Demon Hunters’의 ‘HUNTR/X – GOLDEN’, ‘TAKE DOWN’과 SAJA BOYZ의 ‘SODAPOP’이 수업 자료로 활용되었으며, 참가자뿐 아니라 한국 및 현지 언론으로부터 큰 관심을 끌었다. 또한 한국문화원이 사전에 실시한 현지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현지 참가자들의 관심과 선호가 가장 높았던 NewJeans의 ‘Super Shy’, BTS의 ‘I NEED YOU’를 프로그램에 포함시켜 높은 만족도를 이끌어 냈다.
참가자들은 이번 워크숍이 정규 교육 프로그램으로 이어지기를 기대했다. 이에 주UAE한국문화원은 동아방송예술대학교 및 현지 교육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현지 케이팝 팬들의 관심과 성원에 부응하는 지속적인 케이팝 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