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한민족여성네트워크(KOWIN) 호주지부(회장 임혜숙)는 10월 1일, 시드니 라이드 이스트우드 리그스 클럽에서 '차세대 역량 강화 세미나:리스타트'를 개최했다.
시드니 거주 한인여성들이 급변하는 사회에 맞춰 자신의 역량을 강화하고 새로운 도약을 모색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하고자 마련한 이 행사는 전략, 취업, 창업 세 세션으로 진행됐으며, 각 분야 전문가를 연사로 초빙됐다.
임혜숙 회장은 "이번 세미나를 통해 시드니 한인 여성들이 새로운 도약을 위한 실질적인 해법을 찾고, 자신의 역량을 한 단계 높이는 계기가 되기 바란다"고 했다.
이번 세미나는 전략, 취업, 창업 등 총 세 가지 핵심 세션으로 구성되어 참가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각 세션에는 해당 분야의 전문가들이 연사로 나서 심도 있는 정보를 제공했다.
웨스턴시드니대학교 통번역대학원 김대영 교수가 전략세션에서 성공적인 경력 관리를 위한 이력서 작성법과 영어 인터뷰 전략을 소개했다. 취업세션은 카스 케어 및 다문화 커뮤니티 프로젝트의 전소현 씨가 호주 현지 취업 관련 정보를 제공했다.
창업세션은 스멜리치즈케이크 임준택 대표, 어워드앤모어 은상태 대표, 4유캔들 유은서 대표, 유니크앤믹스 임혜숙 대표 등 다양한 분야의 창업 전문가들이 실제 창업 성공 사례를 공유했다.
코윈시드니지부는 앞으로도 한인 여성들의 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다.
이나연 재외기자
dongponews@hanmail.net
다른기사 보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