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송이 코트, 이제 Kmall24에서 전 세계로 판매한다
상태바
천송이 코트, 이제 Kmall24에서 전 세계로 판매한다
  • 재외동포신문
  • 승인 2014.04.01 1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무역협회 해외직판 쇼핑몰 ‘Kmall24’ 구축 본격화 및 입점업체 모집

이제 해외 소비자도 한국의 우수상품을 자유롭게 구매할 수 있게된다. 한국무역협회(회장 한덕수)는 해외 직판쇼핑몰‘Kmall24’(www.kmall24.com)구축을 본격 추진하고 입점업체를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무역협회가 구축중인 Kmall24는 해외 직접판매(B2C) 온라인 쇼핑몰로 영어, 중국어, 일본어로 서비스된다. 금번 사업은 최근 국가간 전자상거래의 활성화와 한류상품에 대한 수요 급증 등에 따른 대책의 일환이다. 여타의 국내쇼핑몰에서 외국인들이 구매에 애로를 겪었던 것과는 달리 Kmall 24에는 페이팔, 엑심베이 등 해외결제전용 PG(페이먼트 게이트웨이)만 적용되기 때문에 공인인증서 설치 문제를 걱정할 필요가 없다. 향후 인도네시아어, 스페인어 페이지 등을 추가 제작해 신흥시장으로 마케팅 영역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금년도 Kmall24 입점사업 지원 대상은 총 100개사로 국내 소재 제조업 및 유통업체가 지원할 수 있다. 참가 신청은 한국무역협회 홈페이지(www.kita.net)에서 4월 11일까지 가능하다.

무협은 입점이 확정된 기업에 대해 상품페이지 제작, 해외마케팅, 물류, 고객상담 등 해외판매 전반에 대해 밀착 지원할 예정이다. 입점 기업의 상품은 이베이(eBay), 아마존(Amazon), 큐텐(Qoo10) 등 해외 유명 온라인마켓에서도 병행 판매하여 해외판매 효과를 극대화 할 예정이다. 향후 판매금액 등이 일정성과 이상인 업체에는 독자적 마케팅이 가능한 독립 온라인 쇼핑몰 구축을 지원하여 온라인 수출 전문기업으로 육성할 계획이다.

손태규 무협 e-Biz지원본부장은 “금번 사업을 통해 우리 중소기업의 새로운 해외시장 개척 채널을 확대하고 해외발 직구족의 우리기업 상품 구매를 촉진하여 전자상거래 분야 무역적자를 흑자로 돌리는데 기여하겠다”고 사업취지를 설명했다. 또한, “온라인 쇼핑몰을 활용한 수출 방법 교육 및 창업프로그램 지원을 통해 청년실업을 해소하는 창조경제의 핵심사업으로 Kmall24를 키워내겠다”고 밝혔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