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5일 세계한인의날 기념식 열린다
상태바
10월 5일 세계한인의날 기념식 열린다
  • 이현아 기자
  • 승인 2010.09.02 16: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식일정은 서울 워커힐호텔서 4일부터

전세계 재외동포들이 한마음 한뜻으로 한민족의 자긍심을 되새기고 고취시키는 ‘세계한인의 날’을 맞이해 공식행사가 개최된다.

지난 2007년 처음 제정된 ‘세계한인의 날’의 공식 기념일은 10월 5일이다. 외교통상부 등 관계당국은 이날을 전후해 세계한인주간을 지정하고 공식 기념행사를 갖는 등 재외동포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있다.

재외동포재단 내 마련된 세계한인의 날 사무국은 “올해 행사는 기념일 하루 전날인 4일 열리는 재외동포정책세미나를 시작으로 5일 갖게 될 기념식 및 환영리셉션, 코리안 페스티벌 등 다채롭게 펼쳐질 것”이라고 전했다. 행사는 서울 쉐라톤워커힐 호텔 및 여의도 KBS 홀 등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올해로 4번째를 맞는 이번 행사는 ‘세계속의 대한민국, 자랑스런 세계한인’이라는 슬로건 아래 재외동포들의 민족적 자긍심을 고양하는 한편, 우리 국민들에게 재외동포들에 대한 관심과 이해를 높이는 자리로 마련돼 왔다.

권영건 재외동포재단 이사장은 “세계한인은 비록 다른 공간에서일지라도 뜨거운 동포애를 가지고 세계 곳곳에서 대한민국의 미래 발전가치를 함께 실현하고 있다”며 “이러한 세계한인의 진심을 모국에 전하고 재외동포의 중요성과 위상을 정립하는 희망의 장이 바로 세계한인의 날”이라고 규정했다.

권 이사장은 이어 “올해는 ‘세계속의 대한민국, 자랑스런 세계한인’이라는 희망 메시지 아래 다시한번 하나되는 화합과 소통의 장을 마련하고자 한다”고 이번 행사의 취지를 설명했다.

세계 한인의 날 행사와 관련해 더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http://www.koreanday.go.kr로 들어가 직접 확인해 볼 수 있다. 더불어 공식홈페이지에서는 기념행사에 앞서 온라인사진전, OX퀴 등 부대행사가 펼쳐지고 있다.

한편, 기념식에 참가하려면 미리 사무국에 참가신청을 해야 한다. 참가신청은 사무국 이메일 webmaster@koreanday.go.kr로 하면 된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