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식 중국 글로벌한상대회 홍보대사
상태바
이용식 중국 글로벌한상대회 홍보대사
  • 이석호 기자
  • 승인 2010.04.26 15: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월 중국 심양에서 글로벌한상대회 열어...

코메디언 이용식 씨가 오는 6월 중국 심양에서 열리는 글로벌한상대회의 홍보대사로 위촉됐다.

권유현 심양한국인회 회장은 26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황제현 중한친선협회 부회장, 양창영 세계한인상공인총연합회 사무총장 등 10여 국내외 인사를 초청, 중국 글로벌한상대회를 국내 시민들에게 홍보하기 위한 행사를 개최했다.

또한 심양한국인회는 이날 심양 곡춘명 상무부시장 등 심양시정부 공무원들을 초청해 글로벌한상대회를 홍보하는 자리를 동시에 마련했다.

권유현 회장은 이날 “전세계 한상들이 참여하는 글로벌한상대회를 개최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초청사를 대신했다.

이에 곡춘명 부시장은 “올해 심양시가 마련한 행사 중 글로벌한상대회는 가장 중요한 행사 중 하나”라면서 “KBS열린 음악회를 개최한 심양한국인회가 지난 글로벌 금융위기를 돌파하도록 큰 역할을 한 것을 잘 알고 있는 만큼 이번 대회가 차질 없이 열리도록 총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방한 기간 중 SK, KCC, 산업은행 등 국내 기업들과 연속 회의에 참여하고 있는 곡 시장은 또 “한국 기업인들은 심양전체의 홍콩 다음으로 많은 14.9%의 생산량을 보이고 있다”면서 “심양한국인회와의 파트너십을 계속 이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