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고]반크 회원이 해외동포들에게…
상태바
[기고]반크 회원이 해외동포들에게…
  • 정재현
  • 승인 2013.02.25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1C 이순신 프로젝트… “한국 바로 알리기 활동에 참여해주세요”

안녕하세요! 해외 한인동포 여러분!

저는 반크 회원 정재현 입니다. 반크(VANK: Voluntary Agency Network of Korea)는 1999년 대한민국에서 탄생된 비정부단체로, 7만 명의 초·중·고 대학교 자원봉사 학생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반크의 회원들은 전 세계 인터넷, 교과서, 출판물 등에 잘못 알려진 동해, 독도를 비롯한 한국관련 오류를 바로 잡는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또 전 세계 여러 나라 외국인들, 한인동포, 입양아들과 교류하며 맨투맨 한국홍보활동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습니다.

한인동포 여러분, 지금 세계 곳곳에서 우리나라에 대하여 잘못 이해하고 있는 부분이 많다는 사실을 알고 계셨나요? 우리나라의 동해 East Sea를 Sea of Japan으로 표시한 세계지도가 무려 97%나 된다고 합니다. 또 우리나라의 역사를 왜곡한 기사도 많이 나오고 있고 여러 가지 말도 안되는 오해를 받고 있습니다.

이런 사실이 믿겨지시지 않으실 것입니다. 그렇다면 지금 당장 인터넷을 검색하거나 현지 교과서를 주의 깊게 살펴보아주세요. 분명히 여러분이 접하는 한국관련정보들 중에서 왜곡되고 잘못된 오류를 발견하게 되실 거예요. 이러한 오류 때문에 우리나라의 모습이 많이 왜곡되고 축소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오류들은 반드시 저희 스스로 해결해야 합니다. 그리고 한인동포 분들의 힘도 필요합니다. 한인동포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가 우리나라의 왜곡된 사실을 바꿀 수 있습니다. 여러분이 자주 접하는 주변의 교과서, 웹사이트에 한국관련 오류가 있다면 아래 반크의 21C 이순신 오류시정 프로젝트 사이트(korea.prkorea.com)에 제보해주세요.

그리고 여러분이 속한 한인학교, 한인단체, 한글학교에 반크의 한국바로알리기 활동을 알려 더 많은 한인동포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널리 알려주세요. 나아가 반크와 더 긴밀히 한국바로알리기 활동을 추진할 의향이 있으시다면 반크에 연락주세요.

700만 해외 한인동포가 함께 하면 전세계에 대한민국이 바르게 알려질 수 있습니다.
700만 해외 한인동포가 함께 하면 21세기 세계 속 대한민국의 미래가 변화될 수 있습니다.
뜻 있는 해외 동포 여러분들의 많은 참여와 관심 부탁 드립니다.

[반크 회원 정재현 드림]

※ 사이버외교사절단 반크 홈페이지(prkorea.com)
※ 반크 21C 이순신 오류시정 프로젝트(korea.prkorea.com)
21C 이순신 오류시정 프로젝트는 21C 세계 속에 잘못 알려진 대한민국의 이미지를 바로잡고, 대한민국을 바르게 알리기 위해 시작되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