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관위, 대선 정책선거 위한 10대 정책의제 설정
상태바
선관위, 대선 정책선거 위한 10대 정책의제 설정
  • 고영민 기자
  • 승인 2012.08.13 1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극화 해소와 일자리 창출, 공교육 신뢰회복 등이 중요 의제로

중앙선거관리위원회는 대통령선거의 당내 경선에서부터 정책중심의 선거를 실현을 위해 '제18대 대통령선거 10대 정책의제'를 설정하고 각 정당과 예비후보자에게 제공할 예정이라고 13일 밝혔다.

중앙선관위가 제시한 대통령선거 1차 정책의제는 △소득 불균형에 따른 사회적 양극화 해소 △일자리 창출 △경제와 복지의 성공적인 조화와 실행 △공교육 신뢰회복과 교육 본질 구현 △대북정책 원칙 마련과 남북관계 개선 △복지국가 구현을 위한 정책 설계와 실천 △고령화 대비 사회 안전망 구축 △국민통합과 사회갈등 해소를 위한 국가 리더십 실천 △사회적 균형발전을 위한 경제정책 △지역간 균형발전 등이다.

이번 10대 정책의제는 중앙선거관리위원회가 '한국정당학회'에 의뢰하고 3차에 걸친 전문가 델파이 조사를 통해 제시된 것으로서 '소득 불균형에 따른 사회적 양극화 해소'와 '일자리 창출'이 압도적인 비중을 차지했다. 

중앙선관위에 따르면 이번에 제시된 대통령선거 정책의제는 유권자의 정책수요조사 결과를 반영해 우선순위를 결정한 후 9월 말 최종 확정될 예정이다.

중앙선관위는 오는 22일, '제18대 대통령선거 매니페스토 설명회'를 개최해 각 정당·후보자의 정책관계자를 대상으로 정책의제를 설명하고, 유권자에게 후보자의 공약정보를 알리기 위한 구체적 방법과 시기 및 세부 공개방안을 협의할 예정이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