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5호] 동포단체소식
상태바
[65호] 동포단체소식
  • 박상석 기자
  • 승인 2006.09.08 1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외동포 교육지도자 초청연수

재외동포재단(이사장 이광규)이 주최한 ‘2006 재외동포 교육지도자 초청연수’가 지난달 17일부터 24일까지 서울, 경주, 부산등지에서 열렸다.
재외동포재단이 주최하고 국제교육진흥원에서 교육운영을 맡아 운영한 이번행사는 재외한글학교 및 한글학교협의회 임원들의 민족교육 소양강화 및 한국어 교육에 대한 의욕을 고취하고 교육지도자의 노고를 격려함으로써 사명감과 긍지를 높이고자 진행됐다.
이번연수는 전세계 한글학교에서 60명이 참석해 교육현장에서 직접 활용 가능한 내용위주로 진행하는 동시에 지역별 한글학교 연합회 구성 계기를 조성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한국국제교류재단 15주년 창립회의

한국국제교류재단이 창립 15주년을 맞아 오는 4일부터 5일까지 서울 서소문 중앙일보 내 국제교류재단 문화센터에서 창립기념회의를 갖는다.
재단측에 따르면, 이번 창립회의는 양일동안 "공공외교와 한국국제교류재단: 과거, 현재 그리고 미래"를 주제로 진행될 예정이다.
행사 첫날은 권인혁 재단이사장 개회사를 시작으로 이규형 외교부 2차관, 김원웅 의원 축사와, 한승주 전 외교부 장관의 기조발표 이후 첫번 째 주제로 '공공외교와 국가이미지 제고'에 대한 주제 발표와 토론, 두번째 주제인 '한국국제교류재단과 국제적 이해 증진' 관련 토론회가 연이어 진행된다.

인도-베트남 무역투자사절단 모집

KOTRA(사장 홍기화)는 오는 11월 19일부터 24일까지 4박6일 동안 유망 신흥시장으로 부상하고 있는 인도와 베트남 시장의 수출 및 투자에 관심을 갖는 무역투자사절단 참여업체를 모집한다.
KOTRA가 오는 14일까지 모집하는 투자사절단은 인도 뭄바이 상품전시회, 인도 비즈니스 포럼, 베트남 호치민 비즈니스 포럼 등의 다양한 세부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된다.
약 50개사로 모집 규모를 한정한 이번 참관단은 현지 통역원 부족으로 영어 상담이 가능한 기업 위주로 선정할 예정이며, 심사 후 선정된 기업에 대해서는 항공료를 100만원 한도에서 지원한다.
신청방법은 KOTRA 시장전략팀(3460-7274), 또는 한국무역협회 통상협력팀(3460-7271)에 문의.

국외 한국어 전문가 초청 교육 개최

 국립국어원(원장 이상규)이 지난달 21일부터 1일까지 중국, 중앙아시아, 러시아 지역에서 온 한국어교사 등 관련 전문가 47명을 초청해 국어원 강의실에서 한국어 관련 교육을 진행했다.
2주간 진행된 이번 초청 교육에서는 한국어 규범과 한국어 교육뿐만 아니라 ‘국악의 이해’, ‘노래와 함께 배우는 한국어’, ‘도자기 체험 학습’ 등 한국의 전통 문화를 몸소 체험할 수 있도록 해 한국의 문화를 한층 더 깊이 이해할 수 있도록 진행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