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이카, ‘청렴경영 CLEAN KOICA' 선포
상태바
코이카, ‘청렴경영 CLEAN KOICA' 선포
  • 서정필 기자
  • 승인 2021.03.06 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정부패 근절하고 공익적 사명 실천하겠다 다짐

베트남, 르완다 등 44개국의 코이카 해외사무소에서 각기 12일까지 릴레이 선포식 예정
한국국제협력단이 3월 5일 오후 성남 본부에서 ‘청렴경영 CLEAN KOICA' 선포식을 가졌다. (사진 한국국제협력단)
한국국제협력단이 3월 5일 오후 성남 본부에서 ‘청렴경영 CLEAN KOICA' 선포식을 가졌다. 청렴경영 CLEAN KOICA 선포식 단체 기념 사진 (사진 한국국제협력단)

한국국제협력단(이사장 손혁상, 이하 코이카)이 3월 5일 오후 성남 본부에서 ‘청렴경영 CLEAN KOICA' 선포식을 가졌다.

코이카는 이번 선포식에 대해 개발협력사업을 수행함에 있어 부정부패를 근절하고 공익적 사명을 실천하여, 청렴하고 신뢰받는 코이카를 구현하고자 진행된 행사”라고 설명했다.

이날 코이카 손혁상 이사장과 박명혜 노동조합 위원장은 ▲부정부패 근절 ▲합법적이고 공정한 업무수행 ▲예산 및 공공물의 투명한 사용 ▲적합한 절차에 따른 채용 및 인사 ▲인격적 대우에 대한 의지를 담은 선언문에 서명하며 청렴경영 구현을 위한 노사 공동의 노력을 다짐했다.

베트남, 르완다 등 44개국의 코이카 해외사무소 관계자들도 현지에서 온라인 연결을 통해 선포식에 참여했다.

해외사무소는 본부에서 진행한 선포식과 별도로 오는 12일까지 각기 릴레이 선포식을 진행할 예정이다.

한국국제협력단이 3월 5일 오후 성남 본부에서 ‘청렴경영 CLEAN KOICA' 선포식을 가졌다. (사진 한국국제협력단)
한국국제협력단이 3월 5일 오후 성남 본부에서 ‘청렴경영 CLEAN KOICA' 선포식을 가졌다. 선언문에 서명하는 손혁상 이사장(사진 한국국제협력단)

손혁상 이사장은 선포식에서 “코이카가 국민권익위원회 주관의 부패방지 시책평가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며 “코이카가 국민들께 더욱 신뢰받는 선도적인 글로벌 개발협력기관으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노동조합과 함께 노력하자”고 강조했다.

앞으로 코이카는 ‘윤리경영 추진체계 구축 및 효율적 운영’, ‘부패수준 진단 및 환류기능 강화’, ‘청렴교육·홍보강화’를 윤리경영 3대 추진전략으로 설정하고 상대적으로 취약한 분야를 집중 개선하여 윤리경영 비전(OPEN AID, CLEAN KOICA)을 실현할 예정이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