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사 오류 바로잡는데 최선'
상태바
'한국사 오류 바로잡는데 최선'
  • 미주중앙일보
  • 승인 2004.09.02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태헌 한국교육원장



“미국 교과서에 잘못 실린 한국 역사를 바로잡는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신임 LA한국교육원장으로 부임한 정태헌(58·사진) 교육관은 “미주지역에도 역사 교과서 왜곡 문제가 첨예한 관심사로 제기되면서 이미 가주지역 역사 교과서를 수집하는 등 실태 조사에 들어갔다”며 “몇년이 걸리더라도 문제가 해결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LA로 부임하기 전에도 본국 국사편찬위원회 자료정보실장을 역임하는 등 10여년을 국사편찬위원회에서 일해온 정 교육관은 “이를 위해 이미 LA총영사관내에 특별대책반이 구성됐고 팀장을 맡게 됐다”며 “교과서 외에도 인터넷이나 각종 자료 등도 면밀히 분석, 오류가 발견되면 즉시 시정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정 교육관은 이와 함께 한인들에게 보다 높은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고 한국어를 알리는 것도 중점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정 교육관은 “LA한국교육원이 사실상 나의 마지막 직장”이라며 “그러기에 유종의 미를 거둘 수 있도록 한인사회에 도움이 되는 일을 하고 싶다”고 심정을 밝혔다.

정 교육관은 이어 “교육원에서 한인들에게 제공하고 있는 각종 교육 프로그램을 보완, 개선하는 것도 한 방법이 될 수 있다”며 “그러나 실질적인 일은 LA지역 한인들이 하는 만큼 각 단체 이사들과 협의해 합리적으로 일을 처리하고 제대로 지원할 수 있는 역할을 하겠다”고 덧붙였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