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일은 독도가 '천연기념물'로 지정된 날
상태바
16일은 독도가 '천연기념물'로 지정된 날
  • 김영기 기자
  • 승인 2014.11.14 13: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경덕 교수, 제2탄 '독도 지식 캠페인'

지난 10월 25일 '독도의 날'을 맞아 전 국민을 대상으로 하는 '독도 지식 캠페인'을 시작한 한국 홍보 전문가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가 이번에는 제2탄 '독도-천연기념물'편을 14일 공개했다.

'독도 지식 캠페인'은 독도의 역사적인 날에 맞춰 그날의 정확한 지식을 누구나 다 이해하기 쉽게 정리한 디자인 파일을 트위터 및 페이스북 등에 올려 SNS상에 널리 퍼뜨리는 방식이다.

서 교수는 "독도의 대외적인 홍보도 중요하지만 우리 스스로가 독도에 대해 더 잘 아는 것이 중요하다. 그리하여 스마트폰을 통해 누구나 다 쉽게 독도 지식을 습득할 수 있는 캠페인을 벌이게 됐다"고 전했다.

또한 , "두번째 지식은 오는 16일은 독도가 '천연기념물'로 지정된 날이다. 하지만 독도가 '천연기념물'이라는 것을 모르는 사람들도 많기에 널리 알리고 싶었다. 이처럼 독도에 관련한 논리적 무장이 제일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이번 제2탄 '독도 지식 캠페인'의 디자인은 요즘 유행하는 '플랫 디자인' 스타일로 만들어 졌으며 디자인 기업 '디셀'과 '청년시대'가 재능기부로 함께 도왔다.

디자인 파일 하단에는 배우 조재현과 함께 제작한 '독도뉴스' 동영상의 유튜브 주소(http://is.gd/LITEr9)도 함께 명기하여 동영상을 통한 독도 역사교육도 함께 병행한다.

서 교수는 "향후 '독도 지식 캠페인'에 사용된 모든 디자인 파일들을 묶어 '독도 아트북'을 제작 할 계획이며 한국어, 영어, 일본어 등 5개국어로 인쇄하여 대외적인 홍보에도 널리 사용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