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SRC, ‘수잔지코멘&김장훈재단 마라톤대회’ 참여
상태바
ISRC, ‘수잔지코멘&김장훈재단 마라톤대회’ 참여
  • 고영민 기자
  • 승인 2013.03.18 11: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 최대 도네이션 축제 동참… “한국인의 역동성과 따뜻함 알릴 터”

유학생 권익보호단체인 ‘유학생센터’(ISRC: International Student Rights Center, 소장 김인수)는 수잔지코멘(Susan G. Komen Breast Cancer Foundation)이 오는 23일 LA에서 개최하고, 가수 김장훈 씨가 참여하는 도네이션(기부) 마라톤대회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Susan G. komen & 김장훈 Foundation 레이스’라는 이름의 이번 행사는 사회에서 소외되고 정부지원의 사각지대에 놓여있는 세계의 수많은 유방암 환자들을 돕기 위한 취지로 열린다.

미국의 ‘김장훈 재단’에 따르면, 유방암 기금단체인 수잔지코멘(핑크리본)은 누적 기금이 2조가 넘으며 유명인사 동참이 3,300여명, 100만 달러 이상의 후원기업만 140여개에 달하는 세계 최대의 유방암 기금단체다. 또한, 수잔지코멘의 LA도네이션 마라톤대회는 40달러 이상을 내고 참여하는 참가자만 2만여명에 달하고, 총 10만여명이 모이는 세계적인 도네이션 축제.

김장훈 재단은 “수잔지코멘의 요청으로 특별히 김장훈 레이스가 만들어졌다”며, “미주의 많은 한국인들이 참여해 한국인의 역동성과 따뜻함을 미국 주류사회에 알리고자 한다”고 설명했다. 특히, 김장훈 레이스팀은 김장훈 씨의 강력한 요청으로 붉은악마의 상징인 빨간색 티셔츠를 입고 뛰기로 했다.

또, 행사 당일 한국부스를 마련해 한국에 대한 다각적인 홍보를 펼치며, 김장훈 씨는 메인 콘서트를 요청 받아 한 시간 가량 공연을 진행한다. 김장훈 씨는 “이번 콘서트에 개인공연 이상으로 공을 들일 것”이라며, “전 세계가 모이는 행사에서 한국인으로서 매우 자랑스럽고 감동적인 순간이 되리라 확신한다”고 강조했다.

유학생센터 관계자는 “김장훈 씨가 직접 서신을 통해 유학생센터에 참가 요청을 했다”며, “이러한 뜻 깊은 행사를 널리 알리며, 유학생들의 참여를 독려한다는 계획을 갖고 행사 참여를 결정하게 됐다”고 말했다.

유학생센터를 통해 행사에 참가하면 유학생들에 한해 여러 가지 혜택이 주어진다. 김장훈 씨와의 소중한 추억을 만들 수 있는 기회는 물론, 40불인 행사 참가비를 20불로 할인 받을 수 있다. 그 밖에도 가방, 티셔츠, USB, 김장훈 콘서트(5.11) 티켓 등의 사은품도 증정될 예정이다.

이번 행사 참여문의는 유학생센터 미디어팀(담당 이용기 : 213-245-9197/onlygodlikeu@us-isrc.org)으로 하면 된다.

[고영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