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회 한비문화축제, 9월 참가자 모집 시작
상태바
20회 한비문화축제, 9월 참가자 모집 시작
  • 김미란 기자
  • 승인 2011.08.25 14: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필리핀 내 한인과 필리핀인이면 누구나 참가 가능

필리핀한인회총연합회가 올해에도 성공적인 ‘한비문화축제’를 개최하기 위해 재능 있는 참가자들을 모집한다.

올해로 20회를 맞으며 한비문화축제는 지난해에 3,000여 관객이 찾는 등 한인과 필리핀 현지인들이 함께하는 대표적인 문화축제이다.

올해 대회는 10월 29일 필리핀 ALIW Theate에서 열릴 예정이며, 필리핀에 살고 있는 한인과 필리핀인이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단 전문 예술인, 유흥업소 종사자들은 제외)

이 행사에서 필리핀인들은 한국어말하기대회와 장기자랑(한국노래 부르기,한국 전통 또는 현대춤 공연 등) 대회종목에 참가해 자신만의 장기를 뽐낼 수 있으며, 한인들은 반대로 따갈로그 말하기 대회, 필리핀 관련 장기자랑대회(필리핀 전통 또는 현대 춤) 에 참가할 수 있다.

참가를 원하는 한인, 필리핀인은 필리핀한인총연합회 홈페이지에서 다운받아 작성 후 팩스나 이메일로 한인회 사무국으로 보내면 된다. 신청서 접수 마감일은 9월 15일까지이다.

본선대회에 앞서 예선전이 진행되며, 예선전은 바기오, 수빅, 중부루손, 세부, 보라카이, 다바오 등 6개 한인회에서 진행된다.

예선을 걸쳐 9월 말까지 말하기 2팀(한국, 필리핀), 장기자랑 2팀(한국, 필리핀)을 선발할 예정이다. 이어 6개 지역한인회에서 선발된 진출자와 중앙에서 선발된 진출자는 본선에 앞서 10월 15일 마카치 스포츠클럽에서 최종예선전을 갖는다.

이번 최종예선전을 통해 본선 진출자를 선정하며, 말하기 대회는 한국 2팀과 필리핀 2팀을 , 장기자랑대회는 한국 5팀과 필리핀 5팀을 선발한다.

한편 10월 29일 진행되는 본선에서는 말하기 대회에서 대상과 금상 수상자를 선발하고, 장기자랑대회에서는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2명, 인기상 2명, 참가상 등을 선발한다.

본선에서 우승한 참가자는 각각 상응한 트로피와 상금을 받게 된다. 한인회는 본선에 참가한 참가자 전원에게 한인총연합회 및 각종 한인단체 행사에 출연할 수 있는 자격을 부여한다.

필리핀한인총연합회는 “이번 한·비 문화축제의 장을 통해 서로 양국의 전통과 문화를 이해하고 전 세계로 뻗어가는 한류의 흐름을 필리핀에 소개해 양 국민 간의 우호를 증진시키는데 목적을 뒀다”고 밝혔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