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0호]세계 한인회 소속
상태바
[90호]세계 한인회 소속
  • 이석호 기자
  • 승인 2007.04.19 15: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불한인회 무료 생활 상담 안내
재불한인회는 회원들을 대상으로 창업, 회계관리, 사업자 체류, 회사등록, 프랑스 생활, 체류 등에 관한 ‘무료 생활 상담’을 실시한다. 한인회는 매월 1, 3주 월요일에는 한은경(ARIFEC 대표)를, 매월 2, 4주 목요일(14시 ~ 16시)에는 오 영교 DEA 국제컨설트 대표가 나서 무료 상담을 진행할 예정이다.

뉴욕 낫소 카운티 ‘올해의여성상’ 시상
2007년도 제2회 낫소카운티 올해의 여성상 시상식이 지난 10일 낫소카운티 변호사협회본부 건물에서 열렸다.
이날 수상자로 선정된 황미광씨는 “한인사회가 미국이라는 다민족 사회에서 큰 역할을 담당할 수 있게 됨을 기쁘다”고 수상 소감을 밝히며 앞으로 “한인사회를 위해 더욱 열심히 봉사하겠다”고 다짐했다. 한편 이날 수상자에는 인도 커뮤니티의 Urmilesh Arya, MD, 백인 커뮤니티의Roslyn D. Goldmacher 흑인 커뮤니티의 V. Elaine Gross, 한인 커뮤니티의 황미광씨, 그리고 히스파닉 커뮤니티의 Yvonne Maria Mowatt 등 5명이 선정됐다.

석균쇠씨 제22대 미주총연 회장 출마
석균쇠(60) 중서부한인회연합회장은 지난 13일 워싱텅 한인회관에서 미주한인회총연합회 제22대 회장 선거 후보자 등록을 위한 서류를 김영근 선거 관리위원장에게 제출하며, 22대 미주총연 회장 선거에 출마했다.
석 후보는 “미주 내에 가칭 한인차세대 지원단을 상설하고, 미주내의 지역한인회와의 네트워크 형성을 이루고 각 한인회를 지원해 함께 발전할 수 있는 제도를 세우고, 자체적인 수익사업을 개발하겠다”는 내용의 출마 선언문을 발표했다.

영 '에드몬톤 전교민 친선
2007년도‘에드몬톤 전교민 친선 배구대회’가 다음달 5일 U of A Pavilion에서 개최된다.
에드몬톤한인회는 대회 참가접수를 청년부(30세 이하), 장년1부(30세 이상), 장년 2부(45세이상), 여자부(나이 제한 없음)로 나누어 내달 1일까지 받는다.

SF한미노인봉사회, 골프대회 후원금 전달
이스트베이 한미노인 봉사회 윤석호 회장, 한순봉 전 회장, 박용섭 SF한미노인회 부회장 등 지역 한인 노인회 관계자들은 지난 12일 낮 12시 오클랜드 삼원회관에서 SF한인회 이석찬 회장, 강승구 사무총장에게 SF한인회 기금 마련 골프대회를 위한 금일봉을 전달하고 격려했다.
EB노인회 윤석호 회장 등은 “노인회들도 후원금을 얻어 유지하는 입장이지만 SF 한인사회의 구심점인 한인회가 큰 행사를 앞두고 도움이 필요할 것 같아 두 노인회가 뜻을 합치게 됐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이석찬 한인회장은 “양대 노인회의 정성을 열심히 봉사하란 뜻으로 알고 감사히 받겠다”고 화답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