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기업들 동포인재 ‘웰컴’
상태바
국내기업들 동포인재 ‘웰컴’
  • 오재범 기자
  • 승인 2007.03.19 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현대기아자동차·한투증권 등 대기업 잇따라 채용공고
국내 대기업인 KT, 한국투자증권, 현대기아자동차, 금호아시아나 그룹이 우수 재외동포 인재 모집에 적극 나서고 있다.

한국투자증권(www.hantu tams.com) 은 MBA 인턴쉽 및 정규직을 오는 19일까지 모집한다.

지원자격은 미국, 영국 , 중국을 포함한 해외 경영대학원(MBA) 출신자 또는 해외 대학 석사이상으로, 인턴쉽은 2008년 졸업예정자, 정규직은 2007년 졸업 예정자면 지원할 수 있다.

인턴쉽은 전형 서류전형, 전화 인터뷰를 거쳐 인턴쉽 대상자를 발표하고, 오는 6월 11일부터 8월10일까지 8주간 진행한다. 최종 채용여부는 인턴쉽 마지막 주에 면접을 통해 결정된다.

정규직은 서류전형, 전화 인터뷰로 1차 합격자를 결정하고, 오는 6월 둘째 주와 넷째 주에 여의도 본사에서 최종면접을 진행하게 된다. 인턴쉽과 정규직 최종 합격자에게는 왕복 항공료를 지원해준다. 원서는 홈페이지에서 지원서 양식을 다운받아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KT(www.kt.co.kr)는 해외 IT인턴쉽과 우수인재 채용을 오는 23일까지 접수 받는다.

해외 우수인재 채용은 해외학사 이상 취득자로 학위 취득 국가 언어에 능통하고, 내년 8월까지 입사 가능하면 지원할 수 있다.

채용전형은 서류전형과 인성검사를 온라인으로 진행하고, 국내외 면접 장소를 지정해 임원면접을 치룬다. 면접은 해당국가 언어로 전공 또는 관심분야에 대한 프레젠테이션 발표 형식으로 이뤄진다.

모집분야는 크게 R&D, 경영지원 분야이며, 미래기술, 마케팅, 해외투자전략, 재무 등 세부 분야로 나뉜다. 채용 홈페이지(recruit.kt.co.kr)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현대기아자동차(www.hyundai-motor.com)는 오는 해외 우수인재를 대상으로 18일까지 연구개발, 전략기획, 생산개발 부문 신입 및 경력 사원을 뽑는다.

응시자격은 신입은 해외 대학 석사학위 취득 및 취득예정자, 경력은 국내외 4년제 대졸자로 해외 분야 2년 이상 경력자여야 지원 가능하다. 채용절차는 서류전형, 면접, 신체검사로 이뤄지며 지원은 온라인에서 지원서류와 함께 최종학위 논문 요약서나 논문계획서를 제출하면 된다.

금호아시아나그룹(www.kumho asiana.com)은 오는 19일까지 기획, 재무, 마케팅 등 각 부문 해외경력자 및 해외 MBA출신자를 모집한다.

전 계열사 법무부문의 경우 미국 변호사 자격 취득자여야 지원 가능하며, 각 계열사와 직무에 따라 해외 MBA출신 등의 자격요건이 있으므로 홈페이지에서 지원 가능 여부를 확인한 후 원서 접수해야 한다. 서류전형, 인적성검사, 면접, 처우협의 등이 있으며, 홈페이지(kumhoasiana.career.co.kr)를 통해 온라인 입사지원 받는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