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8호 세계한인회소식
상태바
68호 세계한인회소식
  • 정재수 기자
  • 승인 2006.10.19 11: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멕시코주 한인회 순회영사 업무

뉴멕시코주 한인회관에서 27일 LA총영사관 순회영사업무가 진행된다.
여권갱신, 비자발급 등 LA영사관에 가셔서 받을 수 있는 주요항목에 대한 서비스를 실시할 예정이며 민원담당 영사가 직접 방문, 서류접수를 받을 예정이다.

나성영락교회, LA한인회에 1만불 기부

나성영락교회가 지난 4일 커뮤니티 사역 일환으로 LA한인회에 1만 달러를 기부했다.
영락교회가 한인회에 기부금을 전달한 것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가 두 번째다.
장인관 목사는 이날 한인회를 방문 “지역사회를 섬기는 차원에서 영락교회는 올해 30만 달러의 예산을 책정했고 이중 한인사회 대표 봉사단체인 한인회에 1만 달러를 기증하게 됐다”고 밝혔다.

토론토한인회, 한반도 평화마라톤 성료

토론토한인회가 주최한 제2회 한반도 평화마라톤이 성료됐다.
지난 1일 오전 한인회관 앞에서 시작된 마라톤에는 총 480여명의 달리기 및 걷기 참가자가, 레슬리~욕밀~돈밀~에글린턴~한인회관(RUN), 레슬리~로렌스~돈밀~에글린턴~한인회관(Walk) 의 코스를 함께 뛰며 걸으며 초가을의 토론토 정취를 만끽했다.

제3회 OKUBO 아시아 페스티벌 열려

재일본한국인회가 지난 9일 주최한 제3회 ‘OKUBO 아시아 마쯔리’ 행사가 토야마 공원 광장에서 열렸다.
아시아 축제라는 이름에 걸맞게 인도네시아의 발리 무용, 필리핀 대나무 댄스, 인도 무용, 한국의 사물놀이 등 각국의 전통무용이 소개되고, 오쿠보 거리에서 가두 퍼레이드를 펼쳤다.
또한 한국의 지지미, 인도의 카레, 일본의 소바 등의 음식을 맛 볼 수 있는 부대행사도 펼쳐졌다.

베트남 하노이한국학교 개교 행사

하노이한국학교가 오는 20일 정식으로 개교 행사를 가진다.
하노이한국학교는 지난 4월부터 수업을 시작하고 이미 한국 교육인적자원부와 베트남 교육훈련부의 허가를  받은 상태지만 아직 정식 개교식을 가지지 못했었다.
이에 한국교육부 관계자들과 베트남 교육부 차관을 비롯 관계자들, 교민들과 함께 하노이한국학교에서 개교 행사를 치를 예정이다.

홍콩한인회, 야유회-체육대회 행사

2006년 홍콩한인야유회 및 한국학원 체육대회 행사가 지난 14일 YMCA 우카이샤 캠프장에서 열렸다.
개회식에 이어 학생들의 체육경기가 펼쳐졌으며 오후에는 성인 남자배구와 성인여자들의 피구경기가 펼쳐졌다.

추석맞이 OPEN 골프 대회

오하이오한인회 Columbus Golf 동우회에서 한인회및 여러 기관 개인 후원으로 개최한 ‘제1회 central Ohio 추석맞이 OPEN 골프 대회’가 지난 7일 Bent tree golf club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참가자들은 대회를 마친 후 가야 Grill에서 시상식과 함께 식사를 한 뒤 행사를 마쳤다.
특히 이번 행사의 수익금은 노인회에 대회전날 전달하였으며, 이날 행사에는 수익금 전달 이외에도 한국학교와 한인회에까지 찬조금을 전달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