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외동포재단-커리어다음, 전략적 업무제휴 MOU 체결
상태바
재외동포재단-커리어다음, 전략적 업무제휴 MOU 체결
  • 박상석기자
  • 승인 2006.06.27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외동포재단(이사장 이광규)은 재외 동포들의 취업 활성화를 꾀하기 위해 취업포털 커리어다음(www.career.co.kr, 대표 김기태)과 지난달 15일 오후 3시 서초동 외교센터에 위치한 재외동포재단에서 전략적 업무제휴를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 했다.

재외동포재단은 97년 발족된 외교통상부 산하기관으로 전 세계 700만 동포들의 한민족 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재외동포사회를 위한 각종 교류활동, 교육지원, 문화활동, 경제교류 등을 지원하고 있다.

동포지원 전문기관인 재외동포재단이 전 세계 동포들의 글로벌 취업활성화를 위해 민간기업과의 업무제휴를 체결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제휴를 통해 커리어다음은 재외동포 정보교류 사이트 민족망 코리안넷(www.korean.net)에 양질의 취업 컨텐츠를 제공하기로 했으며, 순차적으로 다양하고 차별화된 취업 프로그램을 마련해 내국인뿐만 아니라 전 세계 재외동포들의 취업과 경력개발 관리를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재외동포재단 이광규 이사장은 "전문 취업 포털 사이트와의 제휴를 통해 재외동포들에게 유용한 취업 컨텐츠를 지원하고, 한민족망을 활성화시키는 것은 물론 전 세계에 분포돼 있는 한민족 재외동포들과 내국인이 민족적 유대감을 유지하면서 정보교류를 강화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