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외동포재단, '청년채용 인턴십’ 참여 한상기업 모집
상태바
재외동포재단, '청년채용 인턴십’ 참여 한상기업 모집
  • 이현수 기자
  • 승인 2019.04.26 17: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년에게 해외진출 기회를 제공, 해외 한상기업에 국내 우수인력 제공하기 위해

재외동포재단(이사장 한우성, 이하 재단)은 ‘9기 한상기업 청년채용 인턴십’에 참여할 기업을 모집한다.

‘한상기업 청년채용 인턴십’은 국내 청년에게 글로벌 역량강화 및 해외진출 기회를 제공하고 해외 한상기업에는 맞춤형 국내 우수인력을 제공하기 위해 재단이 실시하고 있는 사업이다.

인턴채용 기업 요건은 연매출 100만 달러 이상, 상시 종업원 5명 이상의 기업으로 현지 사업자 등록이 돼 있고, 인턴의 현지 적응훈련 및 실무교육이 가능한 기업이다.

기업 부담금으로는 매월 최소 500달러 또는 그에 상응하는 현물(숙소, 교통, 식사 등)로 매월 인턴사원에게 직접 지급해야 하며, 특히 워킹홀리데이 비자 체결국가의 경우 최저시급 보장이 필수다.

참가를 원하는 기업은 5월 7일 오후 6시(한국시간 기준)까지 재외동포재단 한상넷(www. hansang.net)을 통해 회사 소개서 1부, 회사 사진 3매, 현지 사업자 등록증 사본 1부 등을 준비해 한상기업 청년채용 인턴십 인턴채용 온라인 신청을 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재단 한상사업부에 이메일(gotogether@okf.or.kr)이나 전화(+82-64-786-0287)로 문의하면 된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