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가포르한인회 제3회 한인장학생 10명 선발
상태바
싱가포르한인회 제3회 한인장학생 10명 선발
  • 서정필 기자
  • 승인 2018.11.20 12: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등학생 6명, 대학생 4명에 총 1천만원 장학금 지급 예정

▲ 싱가포르한인회는 싱가포르에서 공부 중인 한인 학생들을 대상으로 제3회 한인장학생 10명을 선발했다. 11월 15일 한인회관에서 열린 장학금 수여 대상자 면접 장면 (사진 싱가포르한인회)

싱가포르한인회(회장 노종현)는 싱가포르에서 공부 중인 한인 학생들을 대상으로 제3회 한인장학생 10명을 선발했으며 이들에게 총 1천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할 계획이다.

한인회는 장학금 수령 희망 학생들이 제출한 자기소개서와 추천서, 성적서 등을 바탕으로 장학금 필요성과 인성, 역량 및 비전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15명을 선발한 뒤 11월 15일 한인회관 2층에서 열린 면접 심사를 거쳐 최종 수령 대상자를 선발했다.

면접은 몇 명씩 짜인 팀 별로 진행됐으며 팀당 30분이 배정됐다. 현장에서는 자기소개서를 바탕으로 각 전공 분야에 대한 비전과 한인학생에 대한 생각 등 다양한 질문이 주어졌다.

선발된 장학생은 고서윤, 신예은, 안예윤, 허선화 씨 등 대학생 네 명과 김현수, 문채영, 이정민, 전수빈, 정윤아, 정희원 학생 등 고등학생 여섯 명이다.

노종현 싱가포르한인회장은 이들에게 “자랑스럽고 명예로운 장학금 수혜자로서 자긍심을 갖고 미래의 훌륭한 인재로 성장해 한인사회 발전은 물론 주류사회 각 분야로 진출해 정의를 실현하고 봉사할 줄 아는 인재가 돼 달라”며 격려했다. 

이들에 대한 장학금 수여식은 오는 12월 6일 샹그릴라 호텔에서 열리는 ‘2018 싱가포르한인회 정기총회 및 송년의 밤’의 한 순서로 열릴 예정이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