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국제협력단 원조조달 자문위원 위촉식
상태바
한국국제협력단 원조조달 자문위원 위촉식
  • 서정필 기자
  • 승인 2017.08.30 09: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영호 조달청 사무관 등 8명…외부전문가 시각으로 조달 규정과 시스템 평가, 개선 방향 제시

▲ 한국국제협력단 원조조달 자문위원 위촉식 (사진 한국국제협력단)

정부 무상원조를 전담하고 있는 한국국제협력단은 8월 29일 성남시 수정구에 있는 본부 사무소에서 원조조달 자문위원 8명을 위촉하고 같은 자리에서 첫 자문위원회를 열었다.

향후 공정하고 투명한 조달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해 코이카가 위촉한 자문위원들은 앞으로 코이카 조달 업무 전반에 대한 자문과 함께 외부 전문가의 시각으로 조달 규정이나 시스템 현황을 평가하고 개선방향을 제시할 예정이다.

▲ 한국국제협력단 첫 원조조달 자문위원회 회의 (한국국제협력단 제공)

한국국제협력단 정우용 개발협력이사는 “금번 신설한 원조조달 자문위원회가 공정하고 선진화된 조달 제도 정착에 기여할 것이며, 이를 통해 한국국제협력단은 우리 기업의 해외진출 지원과 일자리 창출을 위해 적극 노력할 것이다”고 밝혔다.

이번에 위촉된 한국국제협력단 원조조달 자문위원은 이영호 조달청 국제협력담당관실 사무관, 김대식 한국조달연구원 선임연구위원, 성기택 리 인터내셔널 IP & 법률그룹 고문, 김대인 이화여대 법학과 교수이자 국제공공조달학회 편집인, 류성국 한국구매조달전문가협회 회장 겸 인하대 경영대 겸임교수, 이한종 한국 남부발전 해외사업실 부장, 양갑수 중소기업중앙회 판로지원 부장, 이종선 경기개발협력센터장 등이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