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코의 가장 위대한 왕, 카를 4세’ 사진전
상태바
‘체코의 가장 위대한 왕, 카를 4세’ 사진전
  • 유선종 기자
  • 승인 2016.05.31 15: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월19일부터 서울시청 로비서 열려…체코 역사ㆍ문화 한눈에

▲ 축하 말씀하는 토마쉬 후삭 체코 대사.

▲ '체코의 가장 위대한 왕, 카를 4세’포스터.
주한 체코대사관(대사 토마쉬 후삭)과 사단법인 한문화진흥협회(회장 정재민)는 체코의 가장 위대한 왕 카를 4세 탄생 70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지난 5월22일부터 5월 26일까지 강남구민회관에서 사진전을 개최했으며, 이어 오는 6월19일부터 6월30일까지 서울시청 로비에서 카를 4세 사진전을 개최한다.

체코를 이야기 할 때 절대 빼놓을 수 없는 인물이 카를 4세이며, 카를 4세는 체코인들에게 가장 존경받고 인정받는 통치자로 체코의 아버지라고 불리는 인물이다. 카를교, 카를대학교 등 모두가 카를 4세를 딴 이름이며 체코의 곳곳에 카를 4세와 관련된 전설이 깃들어 있다.

이번 1차 전시회 개막식에서 토마쉬 후삭 체코 대사는 축사를 통해 “세종대왕이 한국인에게 훌륭한 왕인 것처럼 체코인에게는 카를 4세는 가장 존경받는 훌륭한 왕”이라며, “이번 카를 4세 탄생 700주년을 기념하는 사진전을 한국에서 개최하게 되서 매우 기쁘고 이번 전시회를 통해 양국 간에 더욱 더 문화를 이해하고 존중 해주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야나 할로우코바 체코 부대사는 “이번 전시회가 한국인들이 체코의 역사와 문화에 대해 좀 더 이해하는데 기여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이번 1차 개막식에는 오는 6월22일부터 2주 동안 체코에서 문화교류 활동을 할 2016 한국-체코 문화교류 홍보대사들이 참석해 체코의 문화와 역사를 배우는 기회가 되어 그 의미가 배가 됐다.

한편, 정사무엘 기획실장이 총연출을 맡은 이번 전시회는 2016 한국-체코 문화교류 홍보대사 박효희한복(박효희), 함은정한복(함은정), 조윤주다인한복(조윤주), 실크하우스(정대진), 단아랑한복(한진희), 최숙헌우리옷(최숙헌)이 후원했다.

▲ '체코의 가장 위대한 왕, 카를 4세’ 사진전시회.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