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모스크바한인회, 상호협력 MOU
상태바
고양시-모스크바한인회, 상호협력 MOU
  • 고영민 기자
  • 승인 2012.07.06 14: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양시 "중앙아시아 교류협력 교두보 마련"

모스크바 한인회(회장 김원일)와 고양시(시장 최성)는 지난 3일 상호 발전을 위한 다양한 교류 활동을 주요 내용으로 하는 '상호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 김원일 모스크바한인회장(왼쪽에서 네번째)과 최성 고양시장은 지난 3일, 상호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사진제공=고양시청 국제통상과]

고양시는 "이번 MOU를 체결함으로써 러시아는 물론 인근 중앙아시아까지 해외협력 관계를 확대할 수 있는 교두보를 마련했다"고 평가했다.

최성 고양시장은 "세계 각지 한인회와 고양 글로벌경제인네트워크를 통해 활발히 교류 협력하고 있다"며 "모스크바 한인회와 학술, 문화, 의료관광 분야의 실질적인 교류협력 뿐만 아니라 한반도 평화 문제도 함께 고민하고 싶다"고 밝혔다.

김원일 모스크바한인회장은 "고양시가 문화예술, 신한류 관광, 전시 컨벤션산업 등 역동적으로 발전하는 모습에서 국제도시로서의 위상이 느껴진다"며 "고양시와 모스크바한인회간에 많은 부문에서의 교류협력을 희망한다"고 말했다.

한편, 고양시는 민선5기 출범이후 세계 5대양 6대주에서 경제, 문화, 교육 등 각 분야에서 중심적 활동을 하고 있는 인사들을 대상으로'고양 글로벌경제인네트워크'를 구축해 의료관광 분야, 청소년 교류 분야 등에서 지속적으로 협력을 추진하고 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