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일한국인 경영자 위한 교류의밤 열린다
상태바
재일한국인 경영자 위한 교류의밤 열린다
  • 이현아 기자
  • 승인 2011.09.21 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음달 4일 한국문화원 한마당홀서

세미나서 리셉션까지 프로그램 ‘풍성’

재일한국인 경영인들을 위한 교류행사가 열린다.

재일본한국인연합회(회장 박재세, 이사장 김효섭)는 내달 4일 오후 5시부터 9시까지 주일한국대사관 한국문화원 한마당홀에서 재일한인경영자 및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재일한국인 경영자를 위한 금융세미나와 경영자 교류의 밤’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는 사실상 일본에 거주하는 한국인경영자들이 처음으로 한 곳에 모여 펼치는 교류행사로 대내외적인 관심을 모은다.

연합회 측은 “최근 신한류붐과 더불어 한·일 간 교육이 그 어느때보다도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다”며 “한인기업을 대상으로 수입현황과 자금조달 상황을 파악, 분석하고 이에 대한 적절한 개선방안을 마련해 보다 적극적이고 활발하게 모국 기업과 거래를 확대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행사 취지를 밝혔다.

대사관 서형원 경제공사의 축사로 시작될 이날 행사는 1부 세미나에서 ‘교민기업의 수출입과 자금조달 현황분석’이라는 주제로 서울대 표학길 교수가 연구주제발표를 함께한 뒤 한국무역보험공사의 ‘한국상품 수입확대와 자금조달을 위한 무역보험 활용방안’을 듣는 순서를 가진다.

이어질 2부 리셉션은 본격적인 한인기업인들의 교류행사로서 150여명의 한인기업인들이 담소를 나눌 수 있는 자리로 마련될 전망이다.

연합회는 “지난 3월 이후 우리 한국계 기업들도 많은 어려움을 겪었지만 지금은 다행히 몇 업종을 제외하고는 전년도에 가까운 빠른 회복세를 보이고 있다”며 “여러분들의 비즈니스가 한·일 경제발전에 가교역할을 할 뿐 아니라 조국 경제발전에 이바지하고 고용기회를 증가하는 한편 지역사회의 안정과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고 치사했다.

행사에 참가하기 위해서는 오는 28일까지 연합회가 제공하는 양식의 참가신청서를 작성해 한인회 사무국(03 6908 6590)으로 보내면 된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