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리핀 진출의 모든것을 담았습니다"
상태바
"필리핀 진출의 모든것을 담았습니다"
  • 마닐라서울 =장혜진 기자
  • 승인 2010.03.29 14: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필리핀한인상의, 한인사업가 위한 가이드북 발간

필리핀한인상공회의소는 지난 3월24일 한국투자기업들과 동포 기업체 또는 필리핀 진출을 희망하는 한국기업들을 위해 필리핀 비즈니스 가이드북인 ‘필리핀에서 사업하기’를 발간했다.

‘필리핀에서 사업하기’는 마닐라 시 아얄라지역 최대 회계법무 컨설팅 기업인 SGV&Co.가 발간한 ‘Doing Business in the Philippines’의 필리핀투자환경에 관한 내용 중 요점만 간추려 번역 출간했다.

가이드북을 살펴보면 필리핀 투자, 필리핀서 사업 운영, 정부기관 등록하는 법, 조세 정보, 노동에 필요한 조건, 필리핀 일반 정보 등이 수록됐다.

서두에는 왜 필리핀에 투자를 해야 하는지, 외국인들이 살기 편안한 매력 포인트는 무엇인지가 자세히 설명돼 있다.

본론에는 외국인 투자와 관련한 일반적인 필리핀 정책에 대한 가이드라인을 제시하며 증권거래위원회, 무역산업부, 국세청, 지방정부 등의 정부기관에 사업을 등록하는 방법도 알려준다.

또 소득세, 부가가치세, 주식거래세, 인지세, 관세 등 기본적인 필리핀 조세 정보와 외국인 사업가가 꼭 알아야 할 노동법도 중요히 다뤘다. 또 알아두면 유용한 필리핀 일반 정보, 인구 통계, 경제 등의 정보가 추가로 제공된다.

필리핀한인상공회의소 장은갑 회장은 "필리핀의 기본적인 법률을 제대로 이해하지 않고 한국식 사고로 사업하는 사람이 문제다"며 "이번 가이드북을 통해 우리 기업들의 경영활동을 촉진하고 더 많은 한국기업 투자유치를 위한 환경이 조성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필리핀에서 사업하기’ 가이드북은 필리핀한인상공회의소 회원들에게 무료로 배포된다. 가이드북이 필요한 이들은 Tel. 885-7342(필리핀한인상공회의소)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