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경덕-송일국, '윤봉길 동영상' 전 세계에 배포
상태바
서경덕-송일국, '윤봉길 동영상' 전 세계에 배포
  • 김영기 기자
  • 승인 2015.04.29 17: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어와 영어로 동시 제작...대륙별 30개국 주요 포털 업로드

▲ '윤봉길 동영상'의 한국어 버전(왼쪽)과 영어 버전 캡쳐 화면(사진=서경덕 교수 연구팀)
 

  4월 29일 윤봉길 의사 의거일을 맞아 한국 홍보 전문가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가 배우 송일국과 힘을 모아 '한국인이 알아야 할 영웅 이야기' 제3탄 '윤봉길 의사'편을 유튜브에 공개했다고 밝혔다.

  7분 분량의 이번 동영상은 윤봉길 의사의 일대기 및 계몽운동가로의 업적과 한인애국단 활동, 상해 의거에 대한 세계적인 반응 등을 모아 한국어(http://fa.do/id8)와 영어(http://fa.do/7qi)로 각각 제작됐다.

  현재 영어 동영상은 유투브뿐만 아니라 미국, 프랑스, 이집트, 중국 등 대륙별 주요 30개국의 가장 유명한 포털 사이트 및 동영상 사이트에 동시에 올려져 전 세계 네티즌들에게 널리 퍼지고 있는 중이다.

▲ 이번 동영상을 기획한 서경덕 교수(왼쪽)와 내레이션에 참여한 배우 송일국
  이번 영상을 기획한 서 교수는 "인도하면 간디, 미국하면 링컨처럼 그 나라를 대표하는 영웅들이 존재한다. 그런 영웅들이 그 나라의 이미지를 바꿔 놓듯이 우리의 영웅들도 전 세계에 널리 알리고자 동영상을 제작했다"고 제작 의도를 전했다.

  또한 서 교수는 "올해는 세계적으로도 종전 70주년을 맞는 의미 있는 해이다. 동북아 평화를 위해 자신의 목숨까지 바쳐 의거를 거행한 윤봉길 의사의 숭고한 정신을 국내외 네티즌들에게 널리 알리고 싶었다"고 덧붙였다. 
 
  이번 영상의 나레이션에 재능기부로 참여한 배우 송일국은 "윤봉길 영어 동영상을 통해 해외에 널리 알리는 일도 중요하지만, 한국어 영상을 통해 우리 스스로도 우리의 영웅들에 더 많은 관심을 가졌으면 하는 바람을 담아 녹음했다"고 말했다.

  현재 줌닷컴 '타임트리'와 함께 '대한민국 역사 인식 개선 캠페인'을 벌이고 있는 서 교수는 "캠페인 페이지에 윤봉길 의사의 유서 소개 및 마지막 폭탄의 용도 등을 소개해 윤 의사에 관한 더 자세한 사항을 네티즌들에게 공개했다"고 전했다.

  한편 서 교수는 메가스터디와 함게 안중근, 유관순, 윤봉길에 이어 올해 70주기를 맞는 윤동주 시인에 관련한 동영상을 제작할 예정이다. 이번 동영상은 피키캐스트 및 아프리카 TV에서도 시청할 수 있을 것이라고 관계자는 전했다.

  김영기 기자 dongponews@hanmail.net
                   tobe_kyg@naver.com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