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상의 주관 엑스포 성공리에 열려
상태바
LA상의 주관 엑스포 성공리에 열려
  • 박샘
  • 승인 2007.03.29 15: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엑스포에 앞서 전야제 형식으로 치러진 '제30회 LA 한인상공인의 날' 행사에는 최병효 LA총영사(사진 맨 왼쪽)를 비롯, LA상의 정주현 회장(사진 맨 오른쪽) 등 LA한인사회 각계각층 인사 300여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지난 23일(미국시각) 개막해 이틀간의 일정으로 진행된 LA한인상공회의소(회장 정주현) 주관 '제2회 한국 우수상품 및 특산물 엑스포(EXPO)'에 참가한 업체들이 약 2천500만 달러 이상의 계약고를 올리는 등 해를 거듭할수록 성장하고 있다.

이틀간에 걸쳐 약 1천여명의 바이어 및 관람객들이 몰린 가운데 한국의 유력 중소기업들의 웰빙(Well-Being) 상품 및 한류 상품의 우수성을 주류사회에 알리는 첨병역할을 톡톡히 해냈다는 평가다.

올해 두번째 행사를 성공적으로 마무리진 LA상의 정주현 회장은 "400여 상담계약을 통해 약 2천500만 달러 이상의 계약이 이뤄진 것으로 파악되고 있다"며 "이번 엑스포에서는 특히 건강식품에 대한 관심이 높았는데 산삼 선식·생식업체인 태성바이오텍이 미 주류 바이어들과의 대형 계약을 체결해 아시안 마켓 시장을 뚫은 점이 가장 큰 성과다"고 밝혔다.

한편 LA상의는 내년부터 LA총영사관(총영사 최병효)을 비롯 LA KOTRA(관장 김상철), LA aT센터(지사장 김학수) 등과 엑스포 기획 초기단계부터 상호 연계해 보다 업그레이드된 전문 박람회로 키운다는 복안으로 알려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