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5호 동포단체소식
상태바
85호 동포단체소식
  • 이석호 기자
  • 승인 2007.03.19 1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07 우즈베키스탄 유학박람회 개최

국제교육진흥원은 오는 30일부터 31일까지 타슈켄트 Central Exhibition Hall에서 ‘2007 우즈베키스탄 유학박람회’를 개최한다.

타슈켄트한국교육원과 주우즈베키스탄대사관이 후원하는 이날 행사에는 부산국제고등학교와 총 33개 대학이 참가할 예정으로 이들 학교는 학생들의 유학생활에 대해 상담하고, 교육 관련 프리젠테이션을 통해 대학을 홍보할 예정이다.

한편 진흥원은 행사에서 경품추첨, 대학방문 프로그램도 함께 선보일 예정이다.

러시아 노사정 대표단 초청 세미나

한국국제노동재단은 지난 8일 재단 국제회의실에서 ‘러시아 사회통합과 지속 가능한 경제발전 전략’을 주제로 러시아 노사정 대표단 초청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날 세미나에서는 세계적인 자원부국 러시아가 지속가능한 발전을 이루기 위해서는 에너지 자원을 토대로 한 경제 성장뿐만 아니라 고용안정과 상생의 노사관계가 중요하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또한 한-러 관계에 있어서도 경제·에너지 분야 협력과 함께 노사정 간에 교류협력 증진이 양국 관계 발전을 위하여 중요한 것으로 지적됐다.

한미청소년재단, 언론학 진학 상담 세미나

한미청소년재단은 오는 18일 언론계 진출을 꿈꾸는 한인 청소년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하는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날 세미나에는 로슬 천 콜롬비아 대학원 신문방송학 교수와 영국의 선데이 타임즈, 퀸즈 크로니칼, 버스트 메거진의 프리랜스 기자로 활동하는 매리 클렌시씨가 참석할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재단은 청소년 한인 2세들에게 올바른 정체성과 진로를 상담해 주고 있는 맨토 프로그램인 빅브라더, 빅시스터를 운영하고 있다.

세종학당 ‘한국어교원 연수 지원자’ 공모

국립국어원은 16일까지 세종학당계획에 따라 파견될 ‘한국어 교원 연수지원자’를 공모한다.
지원자는 한국어 교원 자격증(2급 또는 3급) 소지자에 한하며, 국외파견 근무를 할 수 있는 사람이어야 한다. 시험은 1차(서류전형), 2차(국어학, 일반언어학 및 응용언어학 영역, 영어 시험 등), 3차(면접, 영어회화 포함)의 과정으로 진행된다.(문의 국립국어원 홈페이지(www.korean.go.kr), 한국어보급팀 02-2669-9724)

세계문화 체험교실 참가자 모집

부산국제교류재단은 부산 시민들에게 외국어 습득과 다양한 문화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다음달 2일부터 6월 22일까지 3개월 코스의 ‘세계문화 체험교실’을 운영한다.
일본반(월), 중국반(화), 터키반(수), 베트남반(목), 러시아반(금)으로 나누어 기초 생활회화 및 각국의 문화소개와 체험을 교육하는 이번 교실은 부산국제교류재단 회의실에서 진행되며, 부산 시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