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4호]세계한인회소식
상태바
[84호]세계한인회소식
  • 이석호 기자
  • 승인 2007.03.08 13: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말레이시아한인회, 단체 의료보험 가입 신청
말레이시아한인회가 알리안츠(Allianz)보험과 계약을 맺고 단체 의료보험 가입을 신청 받고 있다. 가입을 원하는 교민은 한인회비 납부 후 오는 15일까지 한인회에 신청하면 된다.
보험 혜택은 개인보험 가입 시 보다 약 40~50% 할인 된 금액이며 치과, 분만, 지병을 제외한 거의 모든 질병 혜택과 한국과 해외 진료에 대한 보험 보장을 받을 수 있다. 자세한 보험 숫가 및 혜택 안내는 말레이시아한인회(603-4257-3397· ksmkl@hanmail.net)로 문의하면 된다.

호치민한인회, 제2회 한인등반대회 개최
호치민 한인회가 오는 24일 제2회 한인등반대회를 개최한다.
18세이상 한국인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24일 오전 6시30분에 한인회 앞에서 집결해 빈투엉성 함뚜언남현 따꾸산으로 출발한다. 이번 등반대회는 한베산악회가 주최하고 총영사관 후원으로 참가비는 10만동이며 문의 및 신청은 호치민한인회 사무국(920-1160, 1)으로 하면 된다.

싱가포르한인회, 정월 대보름 경로위로연
싱가포르 한인회는 지난 3일 2007년 정월 대보름을 맞아 싱가포르에 계시는 어른들을 모시고 경로잔치를 개최했다. 지난해 센토사 관광에 이어 올해에는 싱가포르 시내 관광으로 열렸으며 싱가포르 거주 어르신은 물론 자녀 방문차 싱가포르에 오신 어르신 등도 함께 해 더욱 뜻 깊은 행사로 펼쳐졌다.

터키한국인회, 이스탄불 국악 공연 접수
터키한국인회는 오는 11일 오후 6시 아타튜르크 뮬튜르 메르케지, 탁심에서 펼쳐지는 국립국악원 국악 공연 접수를 받고 있다. 이번 공연은 한국과 터키 수교 50주년 맞아 열리는 국악 공연으로 북춤, 부채춤 등 민속춤과 가야금 병창, 풍물놀이 등이 펼쳐질 예정이다. 공연 문의는 터키한국인회나 이스탄불 영사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멕시코서 재외국민 참정권 회복 연대모임 발족
재멕시코시티한인회는 지난달 27일 한인회 사무실에서 멕시코를 중심으로 한 중미권 한인사회의 참정권 회복 운동을 이끌 '중미(中美) 재외국민참정권연대'를 발족했다.
참정권연대는 결의문을 통해 “모든 재외국민에게 대통령선거 및 국회의원 비례대표 선거 투표권을 부여하는 운동을 적극 벌일 것”이라고 밝혔다. 천세택 전 한인회장이 주축이 된 중미 재외국민참정권연대는 천 전회장을 비롯해 김영휘 회장, 김재현 전 한인회장을 공동대표로 선출했다.

LA변호사협, 무료 법률상담
▲ 한인커뮤니티 변호사협회는 27일 LA한인회관에서 40여 명의 한인들을 상대로 형사법 이민법 민사법에 대한 세미나를 가진 후 개별 상담 시간을 가졌다.데이비드 백 변호사(맨 오른쪽)를 비롯한 한인커뮤니티 소속 변호사들은 법률세미나에 참석한 한인들을 대상으로 개별 상담을 실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