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3호] 세계 한인회 소식
상태바
[83호] 세계 한인회 소식
  • 이석호 기자
  • 승인 2007.03.01 07: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욕한인회, 코리안퍼레이드 동포투표
뉴욕한인회(회장 이경로)는 “다음달 3일 맨해튼 뉴욕한인회관과 플러싱 열린공간에서 ‘코리안퍼레이드’에 대한 동포들의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투표를 실시하겠다”고 밝혔다. 이 회장은 “한인사회를 대표해 뉴욕시와의 ‘퍼밋’업무를 처리하는 데, 뉴욕한인회에서 맡아야 하는지 아니면 주관사로서 실무를 담당해 왔던 한국일보사에서 맡아야 하는지에 대해서 투표를 실시할 것이다”고 설명했다.

서재필 박사의 동상건립 추진키로
미국 워싱턴의 한국대사관(대사 이태식)에 독립운동가 서재필 박사의 동상건립이 추진된다.
워싱턴 한인회(회장 김옥태)는 지난 25일 “올해 말까지 대사관 정문 앞 잔디밭에 서 박사 동상을 건립키로 하고, 최근 한인회에 동상건립 추진위원회(위원장 강웅조)를 구성했다”고 밝혔다.
동상건립에는 총 10만달러 정도 소요될 것으로 예상되며, 건립기금은 한국 정부의 예산과 동포들의 모금을 통해 마련한다는 계획이다.

노르웨이한인회 다음달 3일 정기총회
노르웨이한인회 정기총회가 다음달 3일 오후 2시 오슬로 순복음 한인교회에서 열린다.
한인회 정관 일부 변경 건과 2006년도 회계결산보고 등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한인 무료의료서비스 일정 변경
재뉴질랜드한인회 한인 무료의료서비스 일정이 변경됐다. 매주 금요일에 실시하던 의료서비스 업무를 매주 수요일로 변경되었으며 혈압체크, 당뇨체크, 의료서비스 안내 등이다. 당뇨체크의 경우 2시간 전에 아무것도 먹지 않는 것이 좋다.

토론토한인회 제30대 한인회회장단 선거
토론토한인회는 제30대 토론토 지구 한인회 회장단 및 이사지명위원 선거를 공고하고 있다.
입후보 등록을 원하는 사람은 다음달 2일까지 등록금(회장후보 $15,000)과 서약서를 한인회에 제출해야 한다. 선거는 다음달 17일 오전 8시부터 오후 5시까지 1133 Leslie St. North York, Ontario에서 개최된다.

연해주한인회, 3·1절기념식 개최
연해주한인회(회장 이범선)는 3·1절을 맞아 다음달 1일 11시 블라디보스톡 신한촌 기념비에서 ‘3·1절 기념식’을 개최한다.
한인회는 “매년 진행하는 행사이기는 하지만 블라디보스톡에서 맞는 3·1절은 보다 특별한 의미이다”며 “대한민국을 위해 산화한 수많은 영령들을 기리는 행사를 통해 3·1절의 의미를 되새기는 행사를 만들 계획이다”고 밝혔다. 한편, 한인회는 “연해주 민족문화자치협의회 신임회장에 전임 텐마르크 회장에서 황 알렉산드로 원창오비치가 취임했다”고 전했다.

▲ 토론토한인회 유승민 회장은 지난 22일 북쪽 쏜힐의 한식당 사리원에서 열린 이임리셉션에서 한국 국제교류재단 이사장에 내정된 임성준(왼쪽)대사에게 감사패를 전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