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8호 동포 경제 소식
상태바
78호 동포 경제 소식
  • 오재범 기자
  • 승인 2007.01.20 21: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가주OKTA 정기이사회 개최

지난 11일 남가주해외한인무역협회는 신년 하례식을 겸한 1차 정기이사회를 JJ 그랜드 호텔에서 가졌다.
박병철 회장과 은석찬 이사장, 오성근 LA무역관장과 이사 등 80여명이 참석한 이날 이사회에서 협회는 4월 충주 세계대표자회의, 7월 LA 차세대 무역스쿨, 10월 호주 한상대회 및 중국 견학 등 2007년 사업계획을 확정했다. 이어 산업자원부 전자부품연구원 김춘호 원장의 '한국의 디지털 통신전자 기술과 해외 한인 무역인의 IT분야 사업 진출'에 대한 강연이 진행됐다.

재경부 해외투자 확대 방안 발표

국내 투자신탁이나 해외 주식투자에서 발생한 양도차익 분배금에 대해 앞으로 3년 동안 비과세 혜택이 부여되는 것을 골자로 하는 해외투자확대방안이 재경부에 의해 지난 15일 발표됐다.
재경부에 따르면, 다음달 부터 외국 자산운용사가 운용하는 부동산펀드, 실물펀드 등에 대한 국내 판매가 허용되고 국민연금, 공무원연금, 군인공제회 등도 해외증권에 직접 투자할 수 있게 된다. 개인의 투자목적 해외부동산 취득 한도는 300만 달러로 확대된다.

KOTRA ‘한국을 알자’세미나

KOTRA는 올해 1월 25일부터 '한국을 알자' 라는 주제로 한국에 거주하는 외국인 투자자들에게 한국, 한국인, 한국문화, 한국 비즈니스를 소개하는 세미나를 갖는다.
오는 25일 열리는 첫 강연은 제프리 존스(J.J. Jones) 전 암참 회장의 ‘한국, 한국인, 한국 비즈니스’, 다음달 22일은 마이클 브린(M. Breen)의 ‘한국인’이다.
3월29일은 연세대 외국인병원 인요한(Dr.J.A. Linton)원장의 ‘한국인과 그 멘탈리티’, 4월26일 강연은 그랜드 힐튼호텔 브렌더(B.Brender)사장의 ‘화이 낫 코리아(Why not Korea)’로 구성될 예정이다.

LG CNS-옌벤대과학기술학원 IT 협력

LG CNS 중국법인(법인장 이재성 상무)은 옌볜대과학기술학원(www.yust.edu)과 산학 협력 일환으로 맞춤형 IT 인력 양성 프로그램을 마련, 3월부터 운영에 들어간다고 16일 밝혔다.
옌볜대과학기술학원은 최근 중국에 진출한 한국 기업에 IT인력을 위해 ‘IT 교육원’을 설립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