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5호] 동포단체소식
상태바
[75호] 동포단체소식
  • 이석호 기자
  • 승인 2006.12.29 11: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민족돕기 평양서 신경·호흡기병동 준공

우리민족서로돕기운동본부는 지난 19일 평양에서 남측 대표단, 북측 민화협 관계자 등 1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조선적십자종합병원 신경·호흡기병동 준공식을 열었다.
우리민족서로돕기는 지난 2004년 1월 조선적십자병원에 대한 지원합의서를 체결한 이래 올해까지 3년에 걸쳐 조선적십자병원 현대화사업을 진행해 오고 있다.

2006펠로 대상 송년회

국제교류재단은 지난 19일 국립중앙박물관에서 교류재단 펠로(fellow) 대상 송년회를 개최했다.
이 행사에는 한국어 펠로, 외교관 펠로, 체한연구 펠로, 초빙교수, 대학원생 장학제도 수혜자 등 재단의 지원을 받고 있는 펠로 100여명이 참석했다. 또한 한국전통공연 ‘the HAN Episode 1 무천(舞天)’ 관람 및 한국 전통의상 체험을 통해 한국문화를 경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출입국관리국 11회 '이민정책포럼'

법무부는 지난 22일 소피텔 앰배서더 서울 호텔에서 ‘2006년 출입국관리국의 주요성과 발표 및 주한재외공관과의 향후 협력관계 강화를 위한 방안 토론’을 주제로 제11회 이민정책포럼을 개최했다.
이날 포럼에 주한 미국·일본·중국·프랑스·영국·태국·필리핀·파키스탄·방글라데시 대사관 등 16명이 참석했다. 강명득 출입국관리국장은 주한 외국공관원의 출입국관리행정 업무협조에 대한 감사인사를 전하고, 2006년 출입국관리국의 주요 성과를 발표했다.

외국인센터 '헬프라인' 오픈 기념식

한국외국인근로자지원센터(대표 김해성)는 지난 21일 한국외국인근로자지원센터에서 센터 개소 2주년 기념 및 헬프라인 오픈기념식을 열었다.
‘헬프라인’은 한국어, 몽골어, 베트남어, 중국어, 인도네시아어, 태국어, 영어, 필리핀어, 스리랑카어, 우즈베키스탄어, 러시아어 등 12개 언어로 전화 상담을 지원하는 모국어상담 지원 프로그램. 헬프라인을 이용하려면 전국 어디서나 국번 없이 1644-0644를 누른 뒤 안내에 따라 언어를 선택하여 해당 모국어로 상담·통역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교육부 송년음악회 '희망으로'

교육인적자원부는 지난 26일 강북제일교회에서 장애인에 대한 그릇된 편견을 해소하고, 문화생활을 향유하기 힘든 소외된 이웃과 함께 따스한 온정을 나누기 위하여 송년 음악회 ‘희망으로’를 개최했다.
한빛맹학교 시각장애 학생들과 장애인 음악가들이 함께하는 공연을 통해, 장애학생들에게는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심어주었고, 일반인에게는 장애를 하나의 개성으로 이해할 수 있는 기회가 됐다.

2006년 외교백서 영문본 발간

송민순 외교통상부 장관은 2005년의 국제정세와 대한민국 정부의 주요 외교 정책과제 및 성과 등을 수록한 '2006년 외교백서'의 영문 본을 발간했다고 지난 21일 밝혔다.
외교백서가 영문 본으로 발간된 것은 이번이 최초로 대한민국의 외교정책에 대한 대내외 관심과 이해를 높이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