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한인회 소식
상태바
세계 한인회 소식
  • 정재수 기자
  • 승인 2006.08.14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토론토 한인회관 미술전시실 개관

토론토한인회는 월호한국화서예원 회원들의 작품으로 15일부터 31일까지 한인회관에서 미술전시실 개관을 기념하는 전시회와 함께 광복 61주년 광복절 기념식을 개최했다.
한인회는 지난 4개월 동안 진행되었던 한인회관 증축 현황을 동포들에게 직접 설명하는 자리와 증축완공기념 리셉션을 갖고, 증개축에 관한 경과 보고와 회관 투어를 비롯 기념음악회를 개최했다.


뉴질랜드 자선 음악회 개최

뉴질랜드한인회는 제61회 광복절 기념식과 자선음악제를 15일 개최했다.
이번 자선음악회는 교민사회에 희망과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열린 것으로 서울 청소년 리코더 합주단 등 50여 명이 방문, 공연을 갖고 입장료 수익금 전액은 뉴질랜드 심장병재단에 기부했다.

올바니한인회 피크닉

올바니한인회가 12일 피크닉을 행사를 개최, 모처럼 교민 간 화합을 다니는 친교의 시간을 가졌다.
이번 피크닉에 행사는 체육대회, 어린이 사생대회 및 보물찾기 등 다양한 형태로 진행됐으며, 푸짐한 상품도 마련됐다.


제1회 퀘벡인 한국어 말하기 대회

몬트리올한인회가 제1회 퀘벡인 한국어 말하기 대회를 오는 10월 14일 몬트리얼대학교 3층(B-3315)에서 개최 한다.
이번 대회는 동포사회의 연례 프로그램인 '한국문화의 날'에 행사와 함께 개최될 예정이다.
이 행사는 영불어권인 캐나다에서 지구 반대편에 있는 작은 한반도의 문화에 관심을 갖고, 그들의 언어를 배우고자 하는 퀘백인들을 위한 자리로 마련됐다.


마이애미한인회 회장 입후보자 등록 마감

마이애미지역한인회 선거관리위원회가 제24대 한인회장 입후보자 등록을 지난달 31일 마감했다.
정의황 한인회장은 “동포들이 공감할 수 있는 분들을 선관위원으로 위촉했다”면서 “절차를 밟아 새 회장을 선출하는데 여러 동포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필리핀, 이명박 초청 간담회

필리핀 대한상공회의소에서는 오는 18일 마닐라 호텔에서 모든 한국동포(부부동반 환영)를 대상으로 전 서울시장 이명박씨를 초대해 저녁만찬과 간담회를 실시한다. 상공회의소측은 자리배치등 원활한 진행을 위해 당일 오후 6시30분까지 행사장 도착과 사전예약을 실시한다. 문의는 전화: 김경준 0920-249-8378, 885-7342, FAX:885-7343, e-mail: info@kccp.ph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