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회 국제결혼여성 세계대회
상태바
제2회 국제결혼여성 세계대회
  • 실비아 패튼
  • 승인 2006.02.0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 국제결혼 여성을 하나로
국제결혼한 한인 여성들이 하나로 모인다.

국제결혼 여성들의 단체 모임인 한미여성회 총연합회는 LA 에서 25-26 이틀동안 제2회 국제결혼여성세계대회 준비모임을갖고 한국에서 오는 10월27일부터 3박4일동안 국제결혼여성 세계대회를 치르기로 결정했다.

이들은 이번 대회를 통해 전 세계에 흩어져 거주하는 국제결혼 여성들이 서로돕는가운데,서로의 정보를교환하며, 국제결혼여성들의 잠재능력을 개발하고 조직화함으로써 세계인류평화에 기여하는 계기가 될것으로보고있다,특히 사람답게 살아가야할 기본권을 빼앗긴채 편견과 멸시속에서 살아온 혼혈인들을위해 제1회대회에 한국정부에 건의한 혼혈인 차별금지 특별법 제정을 계속해서 요청할것이며,국제결혼 여성들의 권익을 높이기 위한 목소리를 전달할 계획이다.

실비아 패튼 한미여성회 회장은 "작년 한국에서 열린 1회 세계대회는 한국정부의 관심을끌게하고, 세계에 거주하는 국제결혼 한인 여성들의 인식을 바꾸는데 기여했다"며 "올해는 전 세계에 흩어져 있는 국제결혼 여성들간의 네트워크를 구성하고 또 한국에서 소외돼 지내는 혼혈인들에 대한 관심을 높이는데 노력하겠고, 미국회에 상정되어있는 "혼혈인 시민권 자동부여법안" 통과켐패인을 지속적으로 벌이겠다"고 말했다.

패튼 총회장은 "전국에서 혼혈인시민권자동부여법안 통과켐패인과 영국의 인종차별판결 서명운동에 팩스와 온라인을통해 동참해주신 한인들에게 감사하다"며 "이번 LA지부설립을 계기로 한국과 미국의 민간인 외교 역할을 수행하길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한미여성회 총연합회는 LA지역 한미여성회 지부장에 강금자 (LA 한인회 부이사장)씨와, 북가주지역의 지부장에 애나 리씨를 임명하고 지부설립준비에들어갔다.

제2회 국제결혼여성 세계대회
주최: 한미여성회 총연합회
협찬: 국제결혼가정선교전국연합회, 세계 국제결혼여성회
후원:재외동포재단, 여성가족부
날자:2006년 10월 27-30일
서울 (장소미정)
참가비: $300.00
참가대상: 국제결혼여성
문의 703-573-9111 (실비아 패튼)
president@kawausa.or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