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인회장 신년인사] '2006 우리 한인회 이렇게 뛴다.'
상태바
[한인회장 신년인사] '2006 우리 한인회 이렇게 뛴다.'
  • 정리=오재범기자
  • 승인 2006.01.16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욕한인회장 이경로

올해는 한인사회와 동포여러분의 가정에 좋은 일만 일어났으면 좋겠습니다. 2006년은 특별히 우리가 살고 있는 미국에서 한인이민의 날을 정하여 기념일이 되는 원년입니다. 이는 우리 한민족의 우수성을 주류사회가 인정했다는 의미가 될 것입니다. 앞으로도 우리가 힘을 모으고 한 마음으로 단합한다면 어떤 목표라도 달성할 수가 있을 것입니다. 재독한인연합회장 안영국

‘2005년 한국의 해’를 맞아 독일 각지에서 한국 관련 행사가 헤아릴 수 없이 많이 열렸고, 8·15 광복절 문화행사도 성대하게 개최되었습니다. 이런 큰 행사를 성공적으로 마칠 수 있었던 것은 지역 한인회장들을 비롯한 연합회 전 회원들과 전 교민 여러분이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여러 행사에 적극 협조함으로써 한인사회의 한층 성숙된 역량을 보여주었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2006년 새해는 독일월드컵 경기를 통해 세계인들에게 한국인의 단합된 힘과 의지를 또 한번 보여줄 좋은 기회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우리 교민사회가 어려운 사람을 배려하고 서로 힘을 합치는 모습을 기대합니다.

 

민단 중앙본부단장 김재숙

60년전 ‘전원이 귀국할 때까지의 시한적 조직’으로서 태어난 민단은 이제 동포의 생활권을 지키며 동포의 라이프사이클에 맞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지방공공단체적인 성격을 띠고 있습니다. 민단은 동포의 생활수준 향상과 그에 따른 가치관의 변화를 배경으로 사업을 더욱 다양화 해야할 필요가 있습니다.민단 일본 곳에서 다문화공생을 추진하면서 지역사회에 공헌하는 동시에 본국정부와 보조를 맞추면서 지상과제인 평화통일을 위한 일익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민단의 ‘제2의 창단’을 발판으로 삼아 재일동포의 구심체로서는 물론 한일 양사회에 존재감을 드러내기 위해서라도 완성도 높은 조직구성을 목표로 열심히 노력하겠습니다. 칠레 한인회장 장홍근 앞으로 2년 동안 한인회를 이끌어 갈 중책을 맡았습니다. 금년에는 한인사회 도약의 해로 정하고 열심히 임원진과 함께 뛰겠습니다. 한인의 열린 마음으로 대동 단합하여 발전하는 한인사회를 이룩하는 꿈을 가지고 노력할 때 이웃인 칠레 국민으로부터 찬사를 받는 아름다운 한해가 되길 확신하며 금년에는 가내 평안과 소망하시는 모든 일들이 이루어지고 복 많이 받으시길 아울러 기원 합니다. 로스앤젤레스 한인회장 이용태

금년은 제27대 한인회의 마지막 해로서 보다 내실 있는 활동을 전개하겠습니다. 그 일환으로 서류미비 동포들을 위한 I.D.발급, 생계 곤란자들을 위한 의류제공, 소셜서비스(social service)로 영어가 불편한 동포들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제 우리 한인 커뮤니티는 미 주류사회로부터 전폭적인 지지를 받고 있으며, 지난 12월 미연방 상.하원에서 만장일치로 Korean American Day로 승인 받아 매년 1월 13일은 명실공히 Korean American Day로 미국사회에서 영원히 기억될 것 입니다.

 

모스크바 한인회 회장 장학정

2006년 사업으로 한인회 사업으로 ▷한인회관 건립 ▷책자 발간 ‘러시아로 오는 길’ ▷한인회 홈페이지 개설 등을 계획하고 있습니다.한인회를 맡아 오면서 단 한명도 가입비를 내거나 받아 본 적이 없습니다. 때로는 주머니를 털어 해결해야 할 때가 많았기에 한인회의 안정적인 재원확보가 현안입니다. 그리고 ‘러시아로 오는 길’ 이라는 안내 책자를 발간, 한국인들이 러시아에 대한 잘못된 편견을 시정하고 시행착오를 겪지 않게 교민들에게 배포할 예정입니다. 필리핀 한인회장 신철호

2006년에는 금년과 같은 인명 피해도 없고, 현지인들 에게 △단결되고 화합된 한인사회△FILIPINO 에게 친절하며 도움을 주려는 한국인 이라는 좋은 인상을 심어주며 당당하게 우리의 목소리를 낼 수 있는 한인회가 되는 밑 거름의 해가 될 수 있도록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 드립니다.

 

 

 

중국한국상회장 오수종

세계 최고의 싸움터에서 어떻게 생존하며 기회를 살리느냐는 우리의 미래를 결정하는 중요한 운명의 관건이 되기에 재중동포들은 첫째, 한눈 팔지 않고 자기 일에 몰두하는 최고의 전문가가 되어야 합니다. 잠깐 딴짓하다 보면 기회를 놓치고 경쟁에서 뒤지게 됩니다. 관련 정책정보의 수집, 유관인사와의 친분강화, 시장관리 및 개척, 사람관리, 기술개발, 경쟁업체 동향파악, 거래처 관리 등 자기 일을 찾아 만들고 남보다 한발 앞서는 행보를 계속해야 합니다.
둘째, 나눔과 섬김으로 마음과 복을 사야 합니다. 중국은 의리와 관계를 중시합니다. 하늘은 나누는 자에게 복을 약속하셨습니다. 거두기만 하려는 마음을 보이는 대신 함께 일하는 직원, 거래처 그리고 주변의 불우한 이웃에게 나눔과 섬김을 드러낼 때 중국인들의 마음을 얻게 되고 우리는 진정으로 하늘이 베푸는 이들에게 약속한 축복을 경험할 것입니다.

남아리조나 한인회장 김석후

남아리조나 한인회는 앞으로도 한인들의 주류사회 진출을 적극적으로 돕는다는 취지 아래 시민권 시험 테이프 배포, 유권자 등록 지원 등의 사업과 2세들에게 한인으로서의 긍지와 자부심을 심어주는 한국학교 운영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교민을 대표하는 한인회가 다시 결성돼 활동을 시작하게 됨으로 인해 순회영사업무 유치가 가능하게 된 것 역시 의미 있는 일이라 하겠습니다. 이제 봉사단체로서의 기능을 십분 발휘해 교민들의 어려움과 고통을 함께 나누는 단체가 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뉴질랜드 한인회장 박범도

   

올해 한인회의 최대 목표는 한인회관 및 문화공간을 만드는 것입니다.
이곳에 한국인의 긍지를 심고, 우수성을 알리며, 후세들의 나은 미래를 위해 한국의 문화와 필요시 수시로 접할 수 있는, 더 나아가서는 뉴질랜드에 고국의 우수한 문화를 알릴 수 있는 우리의 공간을 만들려는 것입니다. 이미 십만 불에 가까운 회관 건립기금이 모금된 상태입니다.
나, 내 가족만을 생각하지 마시고 “뭉쳐야 산다”는 교훈처럼 각계 각층의 교민들 뜻을 모아 명실상부한 하나되는 한인회관이 건립될 수 있도록 모두 노력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