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9호] 전세계 한인회 소식
상태바
[49호] 전세계 한인회 소식
  • 오재범기자
  • 승인 2005.12.30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필리핀 한인회 파사이지역 의료봉사

필리핀 한인회는 지난달 12월 17일 한국인이 많이 살고 있는 마닐라 파사이 레베리자 지역에서 의료봉사를 실시했다. 연말을 맞이하여 실시한 이번 의료봉사에는 닥터 돔돔 ,예본치과 김철규, 김정환 한의사가 함께했으며 한인회 신철호 회장, 김영길 부회장, 정하영 파사이 지부장이 자리를 함께 하여 오후 2시부터 7시 까지 약 300여명에 대해 치료활동을 했다.


주간여성 "토론토한인회 증축기금" $1,036.27 기부

토론토 주간여성/가로수에서는 지난 11월에 4번에 걸쳐 토론토중국인협회‘T&T Korean Festival'05’를 개최하여 중국인들에게 한국의 전통문화, 음식, 물품등을 소개하는 행사를 치러 발생한 수익금(1036.27달러)전부를 "토론토 한인회 증축기금"으로 기부했다.


한국어 강좌 제4회 졸업식 가져

홍콩한인상공회(회장 류재우)는 지난달 14일 오후 7시, 상공회 대회의실에서 홍콩인 대상 한국어 강좌 제4회 졸업식을 거행했다. 지난 2003년부터 회원사에 근무하는 홍콩현지인을 대상으로 한국어강좌를 실시했으며 이번이 4번째 졸업생이다. 졸업식엔 류재우 회장과 손상용 고문, 신성철 재무이사 등이 참석해 축하해 주었다. 연말연시 독거 노인 위로행사 ▲ 야오 지부의 임용학 지단장(오른쪽)이 시력 장애로 고생하는 이모남씨를 위로하고 있다
일본 각지의 민단이 연말을 맞아 다양한 이웃돕기 행사를 펼쳤다. 홋가이도 본부는 3팀으로 나눠 이틀간 삿포로 관할지구 방문하여 위문품을 전달했고 오사카 본부는 담요 103장을 각지부를 통해 배포했으며 야호지부, 아이치 본부등 여러 민단에서 고령자, 독거노인, 생활보호가정에 대해 올해도 가정방문 활동을 활발히 전개했다.

뉴욕한인회 양로원 방문 위로

   
뉴욕한인회(회장 이경로)가 19일 연말을 맞아 플러싱의 양로원 3곳을 방문하여 노인들에게 선물을 전달하고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이경로 회장과 조동인 상임부회장 홍명훈. 손인자. 송정훈 부회장 정택식 감사 김석영 총무 이사 등은 플러싱매너너싱홈과 35Ave 매너너싱홈, 유니온플라자너싱홈 등을 잇따라 방문 약 250여명에게 양말. 스카프. 모자. 수건. 컵 등 선물을 전달하고 함께 노래를 부르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브라질 한인회 고문단 회장 선출

브라질 한인회 고문단 2차 회의가 지난 12월 20일 브라질 한인회관에서 개최 되었다. 회의는 전 한인회장 11명 중 고광순, 김영묵, 박태순, 이봉우, 김상인, 권명호씨등 총6명이 참석하여 고광순씨가 회장으로, 부회장에는 김영묵씨, 대변인에는 박태순씨, 간사에는 권명호씨가 선임되었다. 현 28대 한인회 임기는 12월31일로 끝나고 2006년 1월1일 부터 29대 신임회장이 선출 될 때까지 고문단회의에서 한인회를 임시 운영을 할 것을 결정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