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한인회, 제84회 순국선열의날 기념식 개최
상태바
LA한인회, 제84회 순국선열의날 기념식 개최
  • 서정필 기자
  • 승인 2023.11.20 15: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독립운동가 13분 사진 전시회도 함께 열려
LA한인회(회장 제임스 안)는 11월 18일(현지시간) 제84주년 순국선열의날 기념식과 독립운동가 사진 전시회를 개최했다. (사진 LA한인회)

LA한인회(회장 제임스 안)는 11월 18일 오전 한인회관에서 제84주년 순국선열의날 기념식과 독립운동가 사진 전시회를 개최했다.

광복회미국서남부지회 헬렌 김 사무총장이 진행한 이날 기념식은 ▲순국선열추념문 영상 상영 ▲순국선열의날 약사보고(광복회 미국서남부지회 김준배 회장) ▲국가보훈부장관 기념사(대독 김영완 주LA총영사) ▲영상 축사(제임스 안 LA한인회장) ▲‘침향무’ 가야금연주(홍윤화 학생) ▲‘홀로아리랑’ 공연(청소년단체 NGA) ▲만세삼창 순서로 진행됐다.

기념식과 함께 열린 사진 전시회 (사진 LA한인회)

기념식과 함께 열린 사진 전시회에서는 독립운동가 13분의 살아생전 사진과 그분들의 업적을 담은 전시회가 열렸다. 사진이 전시된 13분은 장성순·장 흥·손병석·김태연·홍구표·박관준·명도석·안창호(도산 선생과 동명이인)·조종완·김순배·이길영·이정호·송일성 선생이다.

기념식을 찾은 100여명의 한인 동포들은, 평소 쉽게 접하지 못했던 독립운동가들의 전시자료를 보며 눈시울을 적시기도 하고, 직접 사진을 찍기로 했다.

한인회 측은 “더 많은 독립운동가를 한인사회에 소개하고, 아직 기록되지 못한 독립운동가들을 찾는 일에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