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파울루 한국교육원, 한국유학 홍보자료 3종 제작·배포
상태바
상파울루 한국교육원, 한국유학 홍보자료 3종 제작·배포
  • 이재상 재외기자
  • 승인 2023.10.30 16: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유학생활 가이드북’, ‘유학경험담’, ‘한국대학별 주요 정보 안내’로 구성
상파울루한국교육원이 제작한 한국 유학 홍보자료 3종 표지

브라질 상파울루한국교육원(원장 신일주)은 브라질에서의 한류 확산과 한국 유학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해 한국 유학 홍보자료 3종을 제작·배포했다고 10월 24일 밝혔다.

홍보자료는 한국 유학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를 포르투갈어로 제공하기 위해 제작됐으며 ▲한국유학생활 가이드북 ▲유학경험담 ▲한국대학별 주요 정보 안내로 구성됐다. 

한국유학생활 가이드북은 한국 유학 준비, 한국의 교육제도 및 입학 절차, 한국에서의 유학 생활 등에 대한 정보를 제공한다. 유학경험담은 한국에서 유학 생활을 한 6명의 실제 경험담을 담고 있다. 한국대학별 주요 정보 안내는 한국의 주요 대학에 대한 정보를 제공한다.

상파울루한국교육원은 한국 유학 홍보자료를 올해 상파울루, 브라질리아, 리우데자네이루 등 각 지역에서의 한국 유학 설명회에서 배포·안내했으며, PDF 형태로 홈페이지(www.cecsp.com.br)에도 게시했다. 

신일주 상파울루한국교육원장은 “브라질에서 한국으로 유학을 희망하는 모든 분들에게 ‘한국유학 홍보자료’가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상파울루한국교육원은 한국유학에 필요한 정보 제공, 행정지원 등을 위해 지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