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SW, QLD, VIC, SA, WA, ACT주에서 510명 응시원서 접수

주시드니한국교육원(원장 권진)은 지난 10월 14일 호주 6개주(NSW, QLD, VIC, SA, WA, ACT) 12개 시험장에서 ‘제90회 한국어능력시험(TOPIK)’)이 실시됐다고 밝혔다.
한국어능력시험은 재외동포 및 외국인을 대상으로 한국어 학습 방향을 제시하고 한국어 보급 확대 등을 위해 매년 한국 교육부 산하 국립국제교육원에서 주관하는 공인시험으로, 호주는 주시드니한국교육원 주관으로 매년 10월 중순에 한 차례 시행하고 있다.
올해는 멜번한국어학교 시험장과 시드니한인천주교회한글학교 시험장에 각각 112명과 85명이 응시하는 등 총 510명이 응시원서를 접수했다.
이번 시험 결과는 11월 30일에 발표될 예정이다. 한국어능력시험 홈페이지(www.topik.go.kr)에서 응시자가 직접 성적을 확인할 수 있으며, 시험 성적은 성적발표일로부터 2년간 유효하다.
한편, 주시드니한국교육원은 호주 내 한국어능력시험 준비생들을 위해 TOPIK 시험 준비반을 수준별(TOPIK I, TOPIK II-1, TOPIK II-2)로 나눠 무료로 운영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교육원 홈페이지(www.auskec.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재외동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