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한인회총연합회, ‘세계 한인 모국 기여 사례’ 모집
상태바
세계한인회총연합회, ‘세계 한인 모국 기여 사례’ 모집
  • 이현수 기자
  • 승인 2023.06.15 15: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한인 모국기여 현황 발표 세미나’에서 발표할 사례 모집…7월 14일까지 이메일로 접수

세계한인회총연합회(회장 심상만, 이하 세한총연)는 전 세계 한인회를 대상으로 ‘세계한인 모국 기여 사례’를 모집한다고 6월 15일 밝혔다. 

이번 모국 기여 사례 모집은 세한총연이 오는 9월 21일 개최할 예정인 ‘세계한인 모국기여 현황 발표 세미나’에서 발표할 한인회의 공적을 찾기 위함이다. 

모집 사례는 ▲독립과 건국 기여 ▲경제적 기여 ▲정치외교적 기여 ▲영사조력 기여 ▲사회문화적 기여 ▲기타 모국 위상을 높인 기여 등에 한인회가 함께하거나 관여한 활동이며, 복수 지원도 가능하다.

응모 방법은 오는 7월 14일까지 사례 신청서와 관련 자료를 세한총연 이메일(info@waka2021.org)로 제출하면 된다. 

세한총연은 “‘세계한인 모국기여 현황 발표 세미나’는 세계 한인회가 모국의 독립과 건국, 산업화 및 민주화 과정에서 기여한 공적과 공공외교 등 모국을 돕기 위한 각종 노력을 취합해 이를 널리 알림으로써 국민의 재외동포에 대한 관심을 제고하고 우리 정부가 추진하고 있는 재외동포정책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는 한편, 재외동포들에게는 자긍심과 공동체 의식을 고취하기 위함”이라고 밝혔다.

‘세계한인 모국 기여 현황 발표 세미나’와 사례 모집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세한총연 홈페이지(www.waka2021.org)를 참고하거나 전화(02-523-0336)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