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글라데시 우리 교민 부스터샷 접종 추진
상태바
방글라데시 우리 교민 부스터샷 접종 추진
  • 이현수 기자
  • 승인 2022.01.13 16: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방글라데시 한인회, 현지 보건청장과의 면담서 긍정적인 답변 들어 

현재 한국대사관에서 접종 신청 접수 중  
방글라데시한인회는 1월 12일 현지 보건청장과의 면담을 통해 방글라데시 체류 우리 재외국민의 부스터샷 접종에 관해 긍정적인 답변을 받았다고 밝혔다. 방글라데시 보건청장(왼쪽)과 면담하는 이장근 주방글라데시한국대사(가운데)와 류용오 방글라데시한인회장(오른쪽) (사진 방글라데시한인회)
방글라데시한인회는 1월 12일 현지 보건청장과의 면담을 통해 방글라데시 체류 우리 재외국민의 부스터샷 접종에 관해 긍정적인 답변을 받았다고 밝혔다. 이날 면담 자리에서 이장근 주방글라데시한국대사(가운데)와 류용오 방글라데시한인회장(오른쪽)은 현지 한인사회를 대표해 방글라데시 보건청장(왼쪽)에게 감사장를 전달했다. (사진 방글라데시한인회)

방글라데시에서 한인동포들의 코로나19 3차 접종(부스터샷)이 곧 가능해질 전망이다. 

방글라데시한인회(회장 류용오)는 현지 보건청장과의 면담을 통해 방글라데시 체류 우리 재외국민의 부스터샷 접종에 관해 긍정적인 답변을 받았다고 1월 13일 밝혔다. 

1월 12일 방글라데시 보건청장과의 면담에는 이장근 주방글라데시한국대사와 류용오 한인회장, 정재홍 한인섬유협회장이 함께 자리했다.

한인회 측은 “1월 12일 방글라데시 보건청장과의 면담에서 우리 재외국민의 부스터샷 접종 약속을 받고, 1월 13일부터 대사관과 공조 하에 우리 교민들을 대상으로 부스터샷 신청 접수에 들어갔다”며 “한국에서 백신 1~2차를 접종했거나 방글라데시에서 접종했거나 구분 없이  교민은 부스터샷 접종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방글라데시에서 부스터샷 접종을 희망하는 우리 재외국민은 주방글라데시한국대사관 홈페이지(->공지사항)에 첨부된 양식을 작성해 1월 22일까지 koreanvaccine@gmail.com으로 송부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