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입양인연대(GOAL) 새해 사업 계획
상태바
해외입양인연대(GOAL) 새해 사업 계획
  • 김정희기자
  • 승인 2005.01.27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해외입양인연대 고을(GOAL)은 올 한해 한국에서 일하며 생활하기를 희망하는 입양인들을 지원하고 정부 및 입양단체, 국내 사회에서 입양인들에 대한 인식 개선을 위한 적극적인 활동을 한다는 계획을 세우고 있다.

우선 한국 사회 및 정부에 입양이 가지는 의미와 인양인 단체의 존재에 대해 환기시키는 활동을 펼치고 입양인들과 한국 사회와의 네트워크 형성, 입양인들을 대상으로 한 고국에 대한 문화, 언어 교육 지원 및 취업 기회 제공 등을 주요 목표로 하고 있다.

올해의 가장 중점 사업은 오는 8월 세계 각국의 입양인들을 초청해 개최하는 대규모의 컨퍼런스. 행사는 8월 16일부터 21일까지 진행된다. 또한 이 컨퍼런스에 이어 22일부터 24일까지는 다양한 문화 투어 행사도 진행할 계획이다.

이번 컨퍼런스는 입양인들이 서로 만나 자신들의 경험을 공유하고 입양과 관련해 다양한 주제들에 대해 고민하고 토론하는 자리 마련을 위해 기획됐다. 행사는 초청 강사의 강연, 전문가들의 패널 토론, 주요 주제들에 대한 자유로운 의견 교환 및 사물놀이, 다도 등의 문화 학습 등을 내용으로 하는 워크샵 등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고을은 이외에도 매달 월례 미팅을 통해 지속적인 연대와 토론을 이어갈 계획이며 5월에 MT, 11월에 제1회 한국의 입양에 대한 아카데미 컨퍼런스, 12월 크리스마스 파티 등의 행사들도 진행한다는 계획을 가지고 있다.

한편 4월에는 해외입양인연대(OAK) 소식지를 발행해 배포할 예정이며 이 소식지는 8월, 12월 등 지속적으로 제작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