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평통 베트남협의회, 20기 출범회의 개최
상태바
민주평통 베트남협의회, 20기 출범회의 개최
  • 이현수 기자
  • 승인 2021.12.01 15: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기회의 및 통일강연회도 함께 열려
제20기 민주평통 베트남협의회 출범회의가 지난 11월 26일 오후 베트남 호치민시 쉐라톤 사이공 호텔 앤 타워에서 열렸다. (사진 민주평통 베트남협의회)
제20기 민주평통 베트남협의회 출범회의가 지난 11월 26일 오후 베트남 호치민시 쉐라톤 사이공 호텔 앤 타워에서 열렸다. (사진 민주평통 베트남협의회)

제20기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베트남협의회 출범회의가 지난 11월 26일 오후 베트남 호치민시 쉐라톤 사이공 호텔 앤 타워에서 열렸다. 

이날 행사는 코로나로 인한 현지 정부의 방역지침에 따라 지역 간 이동이 어려운 상황을 감안해, 호치민에서 오프라인으로 개최하고 하노이와 다낭 지역은 화상으로 연결하는 등 온·오프라인으로 134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행사는 1부 출범회의 및 정기회의와 2부 통일강연회 순서로 진행됐다. 1부에서는 신규 자문위원 오리엔테이션, 협의회장 취임사, 내빈 축사, 감사패와 임명장 수여에 이어, 20기 베트남협의회 활동방향 및 사업계획 발표, 운영 및 사업 방안 논의가 있었다. 

협의회는 이날 회의를 통해, 한반도 종전 선언을 지지하는 한편, 내년 협의회 사업으로 ▲청년·주니어 평화통일 강연회 ▲3·1절 기념식 ▲조국전선 세미나 ▲한-메콩 평화포럼 ▲한반도 평화 자전거 전달식 ▲통일골든벨 ▲77주년 8.15 광복절 행사와 한베 수교 30주년 평화 어울림 음악회 ▲개천절 행사 등을 진행하기도 했다. 특히 청년의 역할을 높일 수 있는 여러 프로그램을 통해 통일 공공외교 역량을 강화하기로 했다. 

2부 통일강연회에서는 정진호 한동대 교수가 ‘평화통일의 비전과 평양과학기술대’란 주제로 강의했다. 

제20기 민주평통 베트남협의회 임원단은 다음과 같다. 

▲협의회장: 박남종 ▲상임고문: 이경선, 이순혁, 임미정, ▲수석부회장: 이혜경 ▲부회장 신동민, 김정민 ▲하노이지회장: 박시성 ▲다낭 총무: 박상필 ▲감사: 김순옥 ▲기자단장: 정소윤, ▲하노이지회 간사: 정수영, ▲분과위원장: 심일용(지역사회협력분과), 이귀종(공공외교분과), 오덕(미래교육분과) 박기순(체육,문화분과) 조희성(청년,차세대분과) 박영희(여성분과) 유정동(홍보,소통분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