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동포 축구선수 용병 트라이아웃 참가
상태바
美동포 축구선수 용병 트라이아웃 참가
  • 연합뉴스
  • 승인 2005.01.22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합뉴스 2005-01-22 07:48]  
 
 
(서울=연합뉴스) 왕길환 기자 = 국내 프로축구에서 처음으로 시도되는 용병 `트라이아웃'에 재미동포 축구선수가 포함돼 있어 주목을 끌고 있다.


   
▲ 美동포 출신 축구선수 장덕원
주인공은 동포 1.5세 토니 장(24.한국명 장덕원) 선수로 미국 프로축구팀 댈러스 번팀에서 뛰었으며 지난해 11월 중순 입국해 단국대학교 축구선수들과 함께 동계훈련을 했다.

트라이아웃은 평가전을 통해 용병선수들의 실력을 직접 확인한 뒤 팀에 필요한 선수를 물색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장 선수는 22일 "달리 방법이 없어 이번 용병 트라이아웃에 참가했다"며 "한국 프로무대에서 꼭 뛰고 싶다"고 말했다.

그는 "개인기를 갖춘 브라질 등 남미와 유럽선수들과 기량을 겨뤄야 하고, 아무래도 그들을 한국 프로구단측이 선호하는 경향이 있어 부담이 된다"며 "하지만 스카우트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1989년 7세 때 미국으로 건너가 14세 때부터 아버지(장길현 실리콘밸리 체육회장) 뒤를 이어 축구를 시작한 장 군은 15세 때 프로스펙트 고교에서 첫 선수생활을 했고, 지역 클럽팀인 토네이도팀과 디안자옥스팀에서 활약하며 최우수 선수상을 3회 수상하기도 했다.

지난 2000년 세미프로 메네스팀 소속으로 버뮤다 국가대표팀과의 경기에 출장, 2골 1도움을 기록하기도 한 장 군은 100m를 11초에 달리는 빠른 주력과 정확한 슈팅 , 전ㆍ후반을 뛸 수 있는 체력과 성실성까지 갖춰 '제2의 박지성'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새너제이주립대를 졸업한 장 군은 대학 선수 생활 중 60게임에 출전, 54게임을 주전으로 활약했으며, 2003년 전미 대학 리그전에서는 서부지역 대학리그에서 최우수 선수상을 받기도 했다.

장 선수는 "이번에 스카우트 되지 않아도 더 기량을 쌓은 뒤 다시 도전할 것"이라며 "태극마크를 다는 것이 최종 목표"라고 말했다.

한편 순천시가 주최하고 에이아이스포츠(대표 곽희대)가 주관하는 `제1회 순천시 용병 트라이아웃'은 지난 10일부터 시작해 25일까지 순천 팔마경기장에서 열린다.

곽 대표는 이날 "이번 트라이아웃에는 장 선수를 비롯한 프랑스, 브라질, 네덜란드, 잉글랜드 등 해외 11개국 리그에서 뛰었던 30여 명의 용병 선수들이 참가해 자체팀을 꾸려 국내 프로팀, 대학팀, 실업팀과 평가전을 펼친다"며 "국내 프로구단 관계자는 물론 일본과 중국 프로구단의 관계자들도 내한했다"고 밝혔다.

ghwang@yna.co.kr (끝) <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