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평통, ‘2021 해외 평화·통일 노래경연대회’ 개최
상태바
민주평통, ‘2021 해외 평화·통일 노래경연대회’ 개최
  • 이현수 기자
  • 승인 2021.08.09 13: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월 4일 온라인 시상식 열고 입상작 발표…대상은 호주협의회의 ‘United Korea’
민주평통 주최 ‘2021 해외 평화·통일 노래경연대회’에서 대상의 차지한 호주협의회의 ‘United Korea’ 영상 캡쳐 (사진 민주평통)
민주평통 주최 ‘2021 해외 평화·통일 노래경연대회’에서 대상의 차지한 호주협의회의 ‘United Korea’ 영상 캡쳐 (사진 민주평통)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수석부의장 정세현)는 8월 4일 ‘2021 해외 평화·통일 노래경연대회 온라인 시상식’을 개최하고 입상 결과를 발표했다. 

앞서 민주평통은 지난해 미주지역회의에서 진행한 ‘통일노래 개사대회’를 발전시켜 43개 전체 해외 협의회를 대상으로 대회를 진행했다. 대회 방식도 기존에 대중가요를 개사하던 것에서 나아가 전문 작곡가가 만든 곡에 자문위원들이 직접 가사를 쓰고, 편곡하고, 노래를 부르는 ‘창작 경연대회’ 방식으로 발전시켰다.   

수상작은 총 34편의 출품작 중 본선 심사를 거쳐 11편이 선정됐다. 민주평통은 “관련 분야 전문 심사위원 5명이 가사부문, 영상부문, 유튜브 조회수 등을 기준으로 수상작을 선정했다”고 설명했다.  

대상은 호주협의회의 ‘United Korea’가 차지했다. 민주평통 측은 “참여 위원들이 노래와 율동 등에서 높은 완성도를 보이며 좋은 점수를 받았다. 특히 출품 영상은 유튜브에서 5만 이상의 조회수와 1.3만개의 ‘좋아요’, 2,200여개의 댓글이 달리는 등 큰 호평을 받았다”고 밝혔다. 

최우수상은 밴쿠버와 달라스 협의회가 차지했다. 밴쿠버협의회 영상에는 국내 유명 성악그룹 ‘유엔젤 보이스’가 참여해 눈길을 끌었고, 달라스 협의회는 ‘Power One Korea’란 제목으로 힘이 넘치고 유쾌한 영상을 선보였다.  

우수상은 동남아서부, 모스크바, 뉴질랜드 협의회가 차지했고, 장려상은 시카고, 선양, 칭다오 협의회에게, 특별상은 애틀랜타와 베이징 협의회에게 돌아갔다. 

이날 온라인으로 열린 시상식에서 배기찬 민주평통 사무처장은 축사를 통해 “이번 대회는 민주평통 유튜브에서 총 13만 이상의 조회수와 1만5천여개의 ‘좋아요’, 그리고 2,500개 이상의 댓글이 달리는 등 큰 성과를 거뒀다”면서 “흥겨운 노래와 춤으로 코로나로 지친 우리들에게, 그리고 서로에게 용기와 희망을 준 해외 자문위원 여러분께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고 말했다.

‘2021 해외 평화·통일 노래경연대회’ 입상작 11편은 민주평통 유튜브 채널(https://youtube.com/playlist?list=PLVf_AaBnFdlHrh_bbe8lc2QmdbfBOLprt)에서 다시 볼 수 있다. 

‘2021 해외 평화·통일 노래경연대회’ 입상작 명단은 다음과 같다. 

<2021 평화통일 노래경연대회 입상작 명단>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