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한글박물관, 학술지 ‘한글과 박물관’ 게재 논문 공모
상태바
국립한글박물관, 학술지 ‘한글과 박물관’ 게재 논문 공모
  • 이현수 기자
  • 승인 2021.05.26 15: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외 한글 관련 논문 및 한글박물관과 관련된 전시, 교육 등의 연구 논문 모집
국립한글박물관 전경 (사진 국립한글박물관)
국립한글박물관 전경 (사진 국립한글박물관)

국립한글박물관(관장 심동섭)은 학술지 ‘한글과 박물관’ 창간호에 게재할 원고를 모집한다고 5월 26일 밝혔다. 

‘한글과 박물관’은 우리 문화 창조의 원천인 한글을 다양한 학문 분야 전문가들의 참여를 통해 통찰하고 박물관이라는 공간에서 폭넓은 한글, 한글문화 관련 논의들이 활성화되는 방안을 모색하고자 국립한글박물관이 기획한 전문 학술지이다. 

이번 창간호에서는 문화 창조 발전의 중심인 한글의 과거‧현재‧미래를 다양한 문화적 관점에서 조망한 전문가들의 특별 논문 및 기획 논문을 수록할 예정이며, 한글 및 박물관을 연구하거나 박물관에서 직접 종사하는 사람들의 논문을 공개 모집해 심사를 통해 게재할 계획이다.  

모집 분야는 국내외 한글 관련 논문 및 한글박물관과 관련된 전시, 교육 등의 연구 논문이다. 

응모 자격은 관련 분야 전공자로 석사 이상의 학위 소지자 또는 각 박물관에서 5년 이상 근무한 사람이라면 누구나 투고 가능하다. 

원고는 오는 8월 21일까지 이메일(geobdm@korea.kr)을 통해 송부하거나 디지털 저장 매체에 저장해 우편으로 국립한글박물관에 제출하면 된다. 

심사를 거쳐 게재가 확정된 원고는 소정의 원고료가 지급된다.  

학술지 ‘한글과 박물관’은 매년 1회 발간되며 이번 창간호는 11월 말에 발간될 예정이다. 이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국립한글박물관 홈페이지(www.hangeul.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