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외동포재단, 국제평화재단과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재외동포재단, 국제평화재단과 업무협약 체결
  • 이현수 기자
  • 승인 2021.03.24 17: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술·연구 지원 및 학술 세미나 개최 등 협력키로
재외동포재단(이사장 김성곤)은 3월 24일 국제평화재단(이사장 김성환)과 학술·연구 지원 및 학술 세미나 개최 등의 협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 재외동포재단)
재외동포재단은 3월 24일 국제평화재단과 학술·연구 지원 및 학술 세미나 개최 등의 협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 재외동포재단)

재외동포재단(이사장 김성곤)은 3월 24일 국제평화재단(이사장 김성환)과 학술·연구 지원 및 학술 세미나 개최 등의 협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국제평화재단은 한반도 평화정착과 동아시아 지역협력을 위한 연구 및 국제교류의 거점 역할을 수행하기 위해 2006년 외교부와 제주특별자치도가 함께 출연해 설립한 비영리 재단법인으로, 국제평화에 관한 연구, 교육 및 간행 등의 활동과 제주포럼 등 여러 국제행사를 주관하고 있다.

양 기관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학술·연구 지원 및 학술 세미나 개최 협력 ▲학술 간행물 및 용역보고서 정보 공유 ▲국제교류사업 분야 상호협력, 기타 발전과 협력 증진을 위해 노력하기로 했다.

김성곤 재외동포재단 이사장은 “앞으로 양 기관이 원만히 협력해 내국민과 재외동포, 그리고 전 세계인의 지속적인 화합과 평화에 기여하고, 재외동포 관련 학술·연구 교류도 활발히 이뤄져 재외동포에 대한 내국민의 인식을 제고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