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미한국학교 동북부협의회, 온라인 학습도구 활용법 워크숍 개최
상태바
재미한국학교 동북부협의회, 온라인 학습도구 활용법 워크숍 개최
  • 이현수 기자
  • 승인 2020.08.03 15: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스트 코로나에 대비해 워크숍 기획

줌·멘티미터·미리캔버스·플리피티·니어팟·카훗·시소 활용법 소개
재미한국학교 동북부협의회는 지난 7월 27일부터 8월 1일까지 6일간 ‘온라인 교사 워크숍’을 진행했다. (사진 재미한국학교 동북부협의회)
재미한국학교 동북부협의회는 지난 7월 27일부터 8월 1일까지 6일간 ‘온라인 교사 워크숍’을 진행했다. (사진 재미한국학교 동북부협의회)

재미한국학교 동북부협의회(회장 김혜성)는 지난 7월 27일부터 8월 1일까지 6일간 ‘온라인 교사 워크숍’을 진행했다. 

이번 워크숍은 코로나19 팬데믹 상황에서 한국학교 교사들이 앞으로 변화할 교육환경에 적응하고 다음 학기를 준비하는데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매일 저녁 90분간 진행된 워크숍에서는 줌(Zoom), 멘티미터(Mentimeter), 미리캔버스(Miricanvas), 플리피티(Flippity), 니어팟(Nearpod), 카훗(Kahoot), 시소(Seesaw) 등 다양한 온라인 학습도구의 사용법과 수업 활용법에 대한 강의가 진행됐으며, 매일 200명이 넘는 교사들이 참여하며 큰 호응을 얻었다.  

재미한국학교 동북부협의회 관계자는 “이번 워크숍에 참여한 교사들로부터 ‘직접 실습을 하면서 차근차근 배우는 시간을 통해 온라인 수업에 대한 자신감을 가지는데 큰 도움이 됐다’는 평가를 받았다”며 “동북부협의회는 앞으로 전개될 온라인 환경에 발맞춰 한국학교의 운영과 수업이 원활히 진행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