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방역 9차 웹세미나…선거분야 대응 경험 공유
상태바
K-방역 9차 웹세미나…선거분야 대응 경험 공유
  • 이현수 기자
  • 승인 2020.07.07 14: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시간 7월 8일 오후 4시 개최…코로나19 상황 속 투표시스템, 투표소 방역대책 등 소개

정부 국제방역협력 총괄전담팀(TF)은 코로나19 대응 관련 정책과 경험을 전 세계에 공유하기 위해 ‘제9차 웹세미나’를 한국시간 7월 8일 오후 4시에 개최한다.

‘코로나19 상황 속 선거분야의 정책 및 경험’을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세미나는 행정안전부(장관 진영) 주관으로 ▲코로나19 확진자 및 자가격리자의 투표시스템 ▲투표소 방역대책 및 일반유권자의 투표시스템 ▲개표방법 및 투표 이후 사후조치 등에 대해 다룬다.

지난 3월 코로나19 팬데믹 선언 이후, 한국은 4월 15일에 세계에서 처음으로 전국단위 선거를 실시해 66.2%라는 높은 투표율과 감염사례 0건의 성과를 거두며 해외 각국의 관심을 받고 있다. 이번 웹세미나 이전에도 한국의 선거 사례는 1:1 화상회의 등을 통해 미국·러시아와 공유한 바 있다.

웹세미나는 1시간 20분간 웹사이트(www.medicalkoreawebinar.or.kr)에서 실시간으로 진행되며, 한국어뿐만 아니라 영어, 프랑스어, 스페인어, 러시아어 동시통역이 제공된다. 강연이 끝난 후에는 사전 접수한 질문과 함께 현장에서 실시간 질문을 받아 질의응답이 진행된다.

정부는 국제방역협력 총괄전담팀(TF) 주관 하에 우리나라의 방역 경험을 주제별로 구성해 국제사회와 체계적으로 공유하는 K-방역 웹세미나 시리즈를 지난 5월부터 개최하고 있다. 1~3차 보건·방역 전반, 4차 출입국·검역, 5차 역학조사·격리자 관리, 6차 생활방역, 7차 경제정책, 8차 과학기술·ICT·교육에 이어 9차 선거를 주제로 시리즈가 마무리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