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학당재단, 비즈니스‧회화‧문화 교재 3종 출간
상태바
세종학당재단, 비즈니스‧회화‧문화 교재 3종 출간
  • 이현수 기자
  • 승인 2020.02.26 09: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기업 취업 목적 학습자를 위한 ‘비즈니스 한국어 1, 2’
중급 학습자를 위한 ‘세종한국어 회화 3, 4’
실제 한국문화 활동 제시하는 ‘세종한국문화 2’
비즈니스 한국어 1, 세종한국어 회화 3, 세종한국문화 2 교재 표지 (사진 세종학당재단)
비즈니스 한국어 1, 세종한국어 회화 3, 세종한국문화 2 교재 표지 (사진 세종학당재단)

세종학당재단(이사장 강현화)은 한국어 학습자의 다양한 학습수요를 충족하기 위해 새롭게 ‘비즈니스, 회화, 문화’ 교재 3종을 출간했다고 2월 25일 밝혔다. 

<비즈니스 한국어 1, 2>는 최근 한국 기업의 해외 진출이 가속화됨에 따라 취업을 목적으로 한 학습자를 위한 교재다. 

이 책은 일상생활 중심의 범용 한국어 교재와는 달리 업무상황에서 벌어질 수 있는 한국어 표현을 다루고 있다. 특히 현지의 세종학당 교원 및 한국 기업 종사자, 취업 준비자, 기업 관계자 등 실질적인 수요자의 심층 인터뷰를 통해 얻은 의견이 교재에 반영됐다.     

중급 학습자의 의사소통 능력 향상을 위한 <세종한국어 회화 3, 4>와 한국문화에 대한 이해를 돕는 <세종한국문화 2> 교재도 발간했다. 

지난 2018년 출간된 <세종한국어 회화 1, 2>가 초급 수준의 학습자를 위해 쉽고 재미있는 일상생활 속 표현으로 구성돼 있다면, 이번에 발간된 3,4권은 중급 수준의 학습자가 다양한 표현을 학습할 수 있도록 개발됐다.

또한 2017년에 개발된 <세종한국문화 1>이 한국문화에 대해 학습자가 쉽게 접근할 수 있는 내용을 주로 다룬 것과 비교해, <세종한국문화 2>에서는 실제로 활동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들을 제시했다. 

세종학당재단은 이번에 발간된 교재 3종을 한국어 및 한국문화 통합 정보 허브사이트인 누리-세종학당(www.sejonghakdang.org)에서 전자책으로도 제공하는 한편, 한국어 교원을 대상으로 교사용 지침서와 보조자료를 제공해 한국어 교육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한편, 세종학당재단은 한국어·한국문화 보급 대표기관으로서 세종학당 외에도 국외 한국어 교육기관에 교재를 지원하고 있으며, 올해는 신규 출판된 교재를 포함해 교재 지원 규모를 대폭 확대해 나갈 방침이라고 전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