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 5천명... 일본이야기 ‘가득’
상태바
회원 5천명... 일본이야기 ‘가득’
  • 김정희기자
  • 승인 2004.11.15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포카페]오사카닷컴 cafe.daum.net/osaka21

오사카닷컴은 2001년 일본 유학중이던 고미희씨가 만든 일본 동포 카페로 현재 5천명에 가까운 회원들이 가입해 있다. 이 카페에는 카페 대표 고미희씨가 자신이 생활하며 배우고 느낀 일본에 대한 이야기를 연재, 일본에 오고자 하는 사람들과 살고 있는 사람들에게 도움을 주고자 시작됐다.


카페에는 오늘의뉴스, 오사카벤, 오닷공부방 게시판 등 현지 동포들의 공부, 교류를 위한 내용을 비롯해 어학연수, 일본어학교 게시판 등 일본을 오기위해 준비하는 이들을 위한 공간도 마련돼 있다.


특히 이곳에는 한인 동포들뿐 아니라 일본인들도 가입돼 있어 함께 친목을 다지고 있다.
대부분 유학생들이 주축이 돼 있는 여타 모임과는 달리 다양한 연령대의 유학생, 직장인, 사업가 등이 함께 하며 매우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한편 오사카닷컴 회원들은 온라인에서의 교류뿐 아니라 종종 오프라인에서 직접 만나는 모임도 갖고 있다. 온라인 상에서와 달리 직접 마주앉아 대화를 하면 보다 많은 이야기들을 나누며 친밀감을 높일 수 있기 때문이다.


고미희씨는 “회원들의 일이라면 발벗고 나서 도와주시는 분들이 많고 자원봉사나 한일 관계에 대해 많은 생각을 하게 해주는 사람들이 많아 서로 도움이 많이 되고 있다”고 말했다.                  

 김정희기자